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美 신약개발사, 이원컴포텍 잠재적 최대주주 등극
류석 기자
2020.02.26 10:58:40
기존 2대주주 프로페이스 사이언시스, CB 48억원어치 인수

[딜사이트 류석 기자] 이원컴포텍은 바이오 신약 개발회사 '프로페이스 사이언시스(Prophase Sciences, LLC)'가 회사의 잠재적인 최대주주로 올라섰다고 26일 밝혔다. 프로페이스 사이언시스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임상승인자문위원회 위원장인 스캇 월드만 미국 토마스제퍼슨 의과대학 교수의 연구·개발(R&D) 파트너사다.  


프로페이스 사이언시스는 지난해 11월 18일 이원컴포텍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280만주(16.42%)를 취득하며 2대주주 지위를 확보했다. 해당 주식은 1년간 보호 예수 된다.


이와 함께 프로페이스 사이언시스는 지난 25일 회사가 발행한 2회차 전환사채(CB)인수에도 참여해 약 48억원어치(보통주 전환시 35만9140주)를 인수했다. 프로페이스 사이언시스는 해당 CB를 보통주로 전환할 경우 현 최대주주인 사보이투자1호조합(280만 1954주 보유, 지분율 16.44%)을 제치고 최대주주로 올라서게 된다. 


이번 지분 취득을 통해 스캇 월드만 교수팀은 이원컴포텍의 아시아와 글로벌 시장의 바이오사업을 본격적으로 진두지휘할 계획이다. 이원컴포텍은 현재 미국 식품의약국(FDA) 임상 2상을 진행하고 있는 리나클로타이드 치료제 등 5개 파이프라인 중심으로 바이오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스캇 월드만 교수는 3월 정기주총에 참석해 그간의 신약 개발 성과와 회사의 2020년 바이오사업 로드맵 등을 직접 제시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이원컴포텍, 바이러스 진단키트 사업 진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