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라이프엠엠오, 75억원 투자유치 성공
김경렬 기자
2020.02.27 17:46:49
사모펀드에 우선주 배정…신규사업 위한 자금조달
이 기사는 2020년 02월 27일 17시 4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경렬 기자] 카카오게임즈의 신사업 담당 자회사인 라이프엠엠오가 75억원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라이프엠엠오는 SBV-KB뉴오퍼튜너티제일호사모투자합자회사에 우선주 3만7500주를 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운영자금 조달 목적 3자배정 유상증자 한 것으로 투자받은 규모는 1주당 3900원이 책정된 75억3만7500원이다.


라이프엠엠오는 카카오게임즈와 카카오모빌리티가 지분을 각각 70%, 30% 나눠 보유하고 있다. 사모펀드의 우선주 재무적 투자인 만큼 경영권에 변화는 없지만, 카카오게임즈와 카카오모빌리티의 지분율은 다소 낮아질 전망이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라이프엠엠오는 연구 개발에 필요한 자원을 확보하고 신규 전략 사업을 구체화 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지난해 3월 설립된 이 회사는 위치기반 서비스(Location Based Service) 기술에 기반한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진행 중인 사업은 온라인 MMORPG ‘아키에이지’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신규 모바일 게임 ‘아키에이지 워크(가칭)’ 등이 있다. 향후 실생활 지역 정보가 포함된 맵 데이터를 게임 내에서 입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맵 게이밍 플랫폼(Map Gaming Platform)’ 사업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남궁훈 라이프엠엠오 대표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카카오게임즈의 신사업 전초기지인 라이프엠엠오가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하는 데 한층 힘을 더하게 됐다”며 “최근 여러가지 산업간 경계를 뛰어넘는 신사업들이 부상하는 만큼, 게임과 일상생활을 융합한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울여 시장에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