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남매의 난에 한진칼株 연일 신고가… 최후 승자는 KCGI?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2.28 08:51:29
이 기사는 2020년 02월 28일 08시 5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남매의 난에 한진칼株 연일 신고가… 최후 승자는 KCGI?[주요언론]

한진그룹 경영권을 둘러싼 ‘쩐의 전쟁’이 치열해지면서 한진칼 주가가 치솟고 있다. 일각에선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을 중심으로 한 현 경영진에 맞서 주주연합을 결성, 세를 키우고 있는 사모펀드 KCGI가 3월 주주총회 결과와 무관하게 사실상 최대 승자가 될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1분기 역성장 가능성" 韓銀 기준금리는 동결[주요언론]

한국은행은 금융통화위원회를 열어 성정률 전망치 수정과 함께 기준금리를 현 수준인 연 1.25%로 유지하기로 했다. 다만 올해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는 지난해 11월 전망 때보다 0.2%포인트 낮췄다. 지난해 1월 전망한 2.6%에 비해선 0.5%포인트나 떨어졌다. 특히 코로나19의 직접 사정권에 들어간 올해 1분기 성장률은 사실상 마이너스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디스플레이 업계도 '중국산 부품난'에 떨고 있다?[주요언론]

코로나19(COVID-19) 사태가 수그러질 조짐이 보이지 않으며 글로벌 디스플레이 업계의 부품난이 실제 생산 차질로 이어지는 모습이 나오고 있다. 국내 디스플레이 업체들도 일부 부품과 부자재의 중국산 의존도가 높아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한진그룹, '자산 매각' 착수…금싸라기 '경복궁 옆 부지' 얼마에 팔릴까?[주요언론]

한진그룹이 이달초 이사회에서 내놓은 유휴토지 등 자산매각 계획을 본격 진행한다. 매각 대상은 서울 종로구 송현동 토지와 인천 을왕리 왕산레저개발, 칼호텔네트워크 산하 제주 파라다이스호텔 등으로 이를 통해 그룹 재무구조개선을 신속히 이룬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반도건설, KCGI와 별도로 대외 홍보 강화

GTX D·강변북로 지하화…총선용 SOC 봇물[주요언론]

코로나19가 몰고온 경기 한파로 정부가 '적폐'라고 했던 건설 투자에 본격 나선다. 수도권 서부권 광역급행철도(GTX-D) 도입, 강변북로·외곽순환도로 지하화 등 수면 아래에 있던 대규모 토목사업을 비롯해 21조7000억원에 달하는 예비타당성 면제 사업도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구글 美부동산 12조원 투자…반독점조사에 `유화 제스처`[주요언론]

순다르 피차이 구글 최고경영자(CEO)가 26일(현지시간) 미국 내 사무실과 데이터센터 건립을 위해 100억달러(약 12조원) 이상을 투자하겠다고 발표했다. 구글은 2019년 말 기준 현금성 자산 1197억달러(약 130조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실리콘밸리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공격적으로 부동산 매입을 진행하고 있다.


특별공급 민간 아파트 3~5년 거주 의무화[주요언론]

신혼부부, 다자녀 가구 등을 대상으로 특별공급하는 민간 아파트에 최대 5년의 의무거주기간이 생긴다. 서부권 광역급행철도(GTX-D) 노선은 내년 하반기에 확정한다. 또 올해 9억원 이상 고가주택의 공시가격이 집중적으로 높아진다. 국토교통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0년도 업무계획’을 27일 발표했다.


대면영업 못하니…보험설계사·카드모집인들 "죽을 지경"[주요언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면서 보험 설계사와 카드 모집인 등 금융권 영업사원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소비자가 대면 접촉을 꺼리는 탓에 정상적인 영업이 불가능해졌기 때문이다.


해외 리츠 잘 나가는데…국내 리츠는 '털썩'[주요언론]

국내 상장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가 올 들어 최대 15% 넘게 급락했다. 높아진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부담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까지 겹친 탓이다. 반면 해외 리츠로 구성된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지수증권(ETN)은 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연초 대비 상승한 주가를 유지하고 있다. 다수의 국내 자산운용사들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는 해외 리츠 ETF, ETN을 연내 출시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안갯속 증시…우선주 투자 뜬다[주요언론]

유가증권시장 우선주 중 시가총액 상위 20개 종목으로 구성된 우선주지수는 최근 이례적으로 큰 변동폭을 보이고 있다. 우선주지수는 올 들어 지난 14일까지 9.11% 상승하며 2018년 6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코스피지수가 2.09%, 코스피200지수가 3.15% 상승한 것을 웃도는 수준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