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인트로메딕, 최고 등급 소독제 국내 유통 추진
김세연 기자
2020.02.28 09:12:39
美 질병관리본부 인정 제품···2분내 바이러스 등 사멸

[딜사이트 김세연 기자] 인트로메딕이 미국 질병관리본부(CDC) 최고등급을 받은 소독제의 국내 유통에 나선다.


인트로메딕은 스웨덴 ‘라이프클린 인터내셔널 AB(이하 라이프클린)’의 살균소독제 국내 독점 유통권을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라이프클린 소독제(LifeClean Disinfectant LifeClean Agri)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불활성화하는 것으로 알려진 이산화염소(ClO2)를 주원료로 사용한다. 이미 지난 2014년 3월 몰타에서 열린 제14차 국제감염통제연합(ICC) 총회에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덴마크 국립 혈청연구소(SSI)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유일하게 인정받았다. 미국 CDC의 최고 등급은 물론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환경보호청(EPA)에서도 살균소독제로 인정받아 국제인증(OSHA)을 획득한 제품이다. 


라이프클린은 미국, 한국, 일본, 호주 등 총 7개국에 관련 특허를 등록했고, 캐나다, 홍콩, 말레이시아, 인도 등에 특허 출원 중이다. 기존 소독제가 최소 소독시간 10분이 필요하지만 라이프클린의 제품은 2분 이내에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 등을 사멸시킬 수 있어 미국과 유럽에서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관련기사 more

인트로메딕 관계자는 "라이프클린 제품의 살균력은 동종제품의 약 5배로 살균시간이 1~2분 밖에 걸리지 않는다"며 "기존 살균제와 비교해 가격 경쟁력이 있고 냄새 무자극과 유해 부산물이 없는 등 친환경이란 점에서 국내 유통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확대로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을 위한 살균 소독 및 개인 감염예방을 위한 제품을 빠르게 출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