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군인공제회, 2020년 블라인드펀드 운용사 8곳 선정
류석 기자
2020.02.28 10:17:01
9월까지 최소 1조4500억원 규모 PE·VC펀드 조성
이 기사는 2020년 02월 28일 10시 1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류석 기자] 군인공제회가 총 1300억원을 출자하는 2020년 블라인드펀드 위탁운용사 선정을 완료했다. 군인공제회는 각 위탁운용사가 결성하는 펀드에 100억원에서 200억원 내외의 자금을 출자할 계획이다. 

28일 군인공제회는 대체투자본부는 블라인드펀드 위탁운용사 8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자사업은 PE분야와 VC분야로 나눠 진행했다. 


PE분야에는 케이스톤파트너스, 아주IB투자, 스카이레이크인베스트먼트, KTB PE, 도미누스인베스트먼트가 이름을 올렸다. VC 분야에서는 미래에셋벤처투자, 프리미어파트너스, SV인베스트먼트를 선정했다. 


앞선 위탁운용사들은 약 6개월 후인 오는 9월까지 펀드 결성을 완료해야 한다. 블라인드펀드 전체 규모는 최소 1조4500억원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운용사들의 펀드레이징 성과에 따라 2조원 이상 규모의 펀드 결성도 가능할 전망이다. 


군인공제회는 지난해 12월 출자사업을 공고하고 지난달 초까지 제안서를 받았다. 1월말 구술 심사를 하고 최근 운용사 실사를 거쳐 위탁운용사를 선정했다.  


김재동 군인공제회 금융투자부문 부이사장은 "포트폴리오 분산효과를 통해 안정성 확보가 가능한 블라인드펀드에 출자해 회원들의 자산을 안정적으로 관리할 것"이라며 "운용사의 운용성과 안전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펀드별 운용전략과 운용프로세스 등을 면밀하게 검토해 선정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도미누스, 블라인드 펀드 6000억 이상 확대 추진 케이스톤파트너스, C&S자산관리 후속 투자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