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조원태 회장, 한국배구연맹 총재 연임 성공
김현기 기자
2020.02.28 16:07:16
스폰서 유치·유소년 활성화로 높은 점수

[딜사이트 김현기 기자]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한국배구연맹(KOVO) 총재 연임에 성공했다.


KOVO는 28일 제16기 제3차 이사회 및 임시총회를 열고 조 회장의 총재 연임을 의결했다. 조 회장은 V리그 남자부 대한항공 배구단의 구단주이기도 하다. 지난 2017년 7월 KOVO 제6대 총재로 취임, 프로배구의 수장을 맡은 조 회장은 새 타이틀 스폰서 유치, 투명하고 철저한 예산 운용, 경기운영 선진화 등 안정적인 리그 운영으로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 프로스포츠의 흐름인 유소년 인프라 확대에도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특히 KOVO는 대한민국배구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여자배구 대표팀의 2020년 도쿄올림픽 본선 진출에 기여했다. 남자배구 대표팀은 비록 본선에 오르지 못했으나 좋은 경기력을 선보이며 아시아 최강 이란과 준결승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패해 박수 받았다. 프로배구의 인기도 한 단계 올라갔다. 여자부는 올시즌 전반기 평균 시청률이 1%를 돌파했다.


조 회장은 이날 이사회에서 전 구단 만장일치의 지지를 받았다. 조 회장은 "재신임을 해주신 모든 구단께 감사드리며, 배구팬들의 염원인 신생팀 창단과 리그 선진화에 주력하겠다"며 "프로배구가 국민들에게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