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국성장금융, 2200억 은행권일자리펀드 조성 추진
류석 기자
2020.02.28 17:00:33
6~7개 운용사에 1000억원 출자…연내 결성 목표
이 기사는 2020년 02월 28일 17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류석 기자]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한국성장금융)이 2200억원 규모 은행권일자리펀드 결성에 나선다. 은행권일자리펀드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높은 일자리 창출효과가 기대되는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28일 한국성장금융은 1000억원을 출자하는 2차년도 은행권일자리펀드 위탁운용사 선정계획을 공고했다. 이번 은행권일자리펀드 출자사업은 총 6~7개 운용사를 선정해 올해 말까지 최소 2200억원 이상 규모 자펀드를 결성할 예정이다. 


루키, 일반, 해외 등 3개의 리그로 나뉘어 진행된다. 한국성장금융은 루키리그는 2개의 운용사에 250억원, 일반리그는 3개 운용사에 600억원, 해외리그는 1~2개 운용사에 150억원을 배정했다. 



특히 해외리그는 국내 기업에 대한 해외 네트워크 지원이 가능한 해외운용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해외 진출을 시도하는 국내 기업의 성장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more

한국성장금융은 "연내 개관 예정인 혁신창업플랫폼인 프론트원과의 투자·사업 연계 방안을 제시하는 운용사는 해당 방안의 구체성, 현실성 등을 종합 평가해 운용사 선정 심사에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프론트원(마포혁신타운)은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 새롭게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혁신창업플랫폼이다. 은행권청년창업재단(D.CAMP),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 등 민간 주도로 운영되며 오는 6월 개관을 앞두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