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G전자, 권봉석 원톱체제 전환 카운트다운
류세나 기자
2020.02.28 17:58:18
주총 거쳐 사내이사 선임…'통신판매·전자상거래' 사업목적 추가
이 기사는 2020년 02월 28일 17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권봉석 LG전자 사장.

[딜사이트 류세나 기자] LG전자가 내달 정기주주총회를 거쳐 권봉석 사장 원톱체제로 정식 전환한다. 


LG전자는 3월26일 주주총회를 열고, 이 자리에서 권봉석 사장을 신규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의결할 계획이라고 28일 공시했다. 


LG전자가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하는 것은 2014년 이후 6년만이다. 이는 곧 권 사장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한 수순으로 분석된다. 앞서 LG전자 각자대표를 맡아오던 정도현 사장과 조성진 부사장은 작년 말 사장단 인사에서 용퇴하고, 권 사장이 신임 최고경영자(CEO)로 낙점됐다. 


이날 주총에서는 배두용 LG전자 최고재무책임자(CFO, 부사장)가 신임 사내이사로 합류하는 안을 의결할 예정이다. 배 부사장은 권 사장과 함께 공석이 된 사내이사 두 자리를 채우게 된다.

관련기사 more

정관 개정을 통해 회사 목적사항에 '통신판매 및 전자상거래 관련 사업'을 새롭게 추가할 전망이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광파오븐, 세탁기 등 가전제품과 함께 사용하는 식품, 세제 등 일반제품을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 판매하거나 중개하는 형태의 신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주총에선 백용호 이화여대 교수를 감사위원으로 재선임하는 안도 함께 처리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