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공정위, 배달앱 불공정행위 잡는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3.02 08:59:01
이 기사는 2020년 03월 02일 08시 5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공정위, 배달앱 불공정행위 잡는다…'배민' '요기요' 등 겨냥 [서울경제]

‘배달의민족’과 ‘요기요’의 합병 심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공정거래위원회가 이들 업체를 비롯한 국내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업계 전반의 불공정 행위를 들여다본다. 온라인 배달 시장을 장악한 플랫폼 사업자의 ‘갑질’을 차단해 영세 자영업자의 권리를 보호하겠다는 취지다.

금융당국, `홍콩식 공매도 지정제` 도입 검토 [주요언론]

금융당국이 주식시장에서 시가총액이 일정 수준 이상인 종목만 공매도가 가능한 홍콩식 공매도 지정제도 도입을 검토 중이다.


우리·하나銀 DLF 제재…금융위, 4일 회의서 결정 [주요언론]

금융위원회가 오는 4일 정례회의를 열어 주요 국외 금리 연계 파생결합펀드(DLF) 사태에 대한 기관 제재 수위를 최종 결정한다. 판매 은행인 우리·하나은행에 대한 제재가 확정되면 임직원 징계와 함께 당사자에게 통보되면서 DLF 사태 제재 절차가 모두 마무리된다.


코로나 해외여행 취소 '대란'…위약금 분쟁 3배로 [주요언론]

국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진자가 크게 늘어 한국인 입국을 거부하는 나라가 속출하면서, 해외여행 취소와 이를 둘러싼 환불·위약금 분쟁도 급증하고 있다.


코로나 주가 하락에…이건희 주식 재산 2조7000억원 증발 [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주가가 하락하면서 확진자가 발생한지 40여일 만에 10대 그룹 총수들의 지분 가치가 14조5000억원 이상 줄어들었다.

관련기사 more
'코로나19 치료제' 생산기지 삼바…개발 실패해도 4418억 받는다 外 “대한항공 정부 지원 요건이 뭐냐” 국토부·금융위 충돌 外 두산, 솔루스 6000억에 매각한다 外 '한일 경영권 완전 장악' 신동빈 회장, 호텔롯데 상장 탄력 外

롯데손해보험, 자사주 매입 통해 우리사주조합 무상출연 [주요언론]

롯데손해보험은 3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해 우리사주조합에 출연한다고 2일 밝혔다.


132兆 굴리는 국민연금, 의결권 자문엔 1억 써 [한국경제]

‘1억1700만원.’ 국내 주식시장에서만 시가총액의 7%에 달하는 132조원의 자금을 굴리는 국민연금이 한 해 동안 의결권 자문에 책정한 예산이다. 의결권 자문사들은 상장사 한 곳당 10만원이라는 헐값에도 생존을 위해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계약 따내기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겹악재' 만난 HDC현산, 유상증자 성공할까 [한국경제]

HDC현대산업개발이 4000억원 규모 유상증자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장밋빛을 꿈꿨던 당초 예상과 달리 신사업을 위한 실탄 조달 과정은 쉽지 않을 전망이다. 정부의 부동산 규제로 건설업황 전망이 어두워진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항공업마저 비틀거리고 있어서다. 


역대 최대 정책자금 풀렸지만 마냥 웃지 못하는 벤처캐피탈들 [마켓인사이트]

지난 17일 오후 벤처캐피탈(VC)업계가 술렁였다. 모태펀드 운용사인 한국벤처투자가 올해 출자 예산의 90%가 넘는 1조1930억원을 연초 1차 정시 출자에 투입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中 등 10개국에 "韓기업인 출입제한 말라" 공문 발송한다 [서울경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한국에 빗장을 거는 국가가 늘어나는 가운데 정부가 중국 베트남 등에 한국 기업인 출입을 제한하지 말아달라고 요청하기로 했다.


수입 마스크필터 검사 '패스트트랙' 도입 [서울경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으로 마스크 생산 차질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정부가 마스크 핵심 소재인 필터에 대한 검사 기간을 최대한 단축하기로 했다. 국산 필터가 부족해 서둘러 수입 필터로 대체해야 하는 사태에 대비해 부랴부랴 조치에 나선 것이다.


싸늘하게 식은 투심…회사채 '역캐리' 심화 [시그널]

코로나19에 대한 공포로 안전자산인 채권에 돈이 몰리면서 국채 3년물 금리가 CD 3개월물 금리보다 떨어지는 이른바 ‘역캐리’ 현상이 심화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역캐리 현상은 회사채 수요 확대로 이어지지만 기업들의 실적 악화가 불가피해지면서 오히려 투심이 위축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우리銀 사태에 코로나까지…셈법 복잡해진 푸르덴셜 매각전 [시그널]

몸값이 2조원에 달하는 푸르덴셜생명보험 매각전이 꼬이고 있다. 당초 흥행의 한 축을 담당할 것으로 예상됐던 우리금융지주가 파생결합펀드(DLF) 사태로 기관제재를 받으면 인수전에서 발을 빼게 된데다 코로나19 여파로 본입찰 일정 연기 가능성까지 거론되고 있다.


장기미집행 공원 토지보상, 6월 첫 시작 [머니투데이]

10년 이상 미집행된 공원 부지를 활용해 주택을 공급하려는 정부의 노력이 가시화되고 있다. 오는 6월 전라북도 익산에서 첫 토지보상이 실시된다. 9월에는 경기도 고양시에서도 토지보상이 시작돼 2021년에는 이 부지에 '숲세권' 아파트가 들어설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