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대훈 은행장 포함 범농협 CEO 6명 사임
양도웅 기자
2020.03.03 11:44:15
이성희 회장 인사권 존중 차원···최창수 손보 대표와 홍재은 생명 대표는 반려
이 기사는 2020년 03월 03일 11시 4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대훈 NH농협은행장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이대훈 NH농협은행장(사진)을 포함해 범농협 최고경영자(CEO) 6명이 잇달아 사임했다. 


3일 금융권에 따르면 이 행장을 비롯한 소성모 농협상호금융 대표, 김원석 농업경제 대표, 허식 농협중앙회 부회장 등 범농협 6개 CEO가 일제히 사임했다. 지난 1월 말 선출된 이성희 신임 농협중앙회장의 인사권 존중 차원인 것으로 풀이된다. 


당초 최창수 농협손해보험 대표와 홍재은 농협생명 대표도 사표를 제출했지만 반려된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이 행장이 사임하면서 농협은행은 현재 장승현 수석부행장의 행장 직무 대행 체제로 돌입했다. 곧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구성해 후임 은행장 선임 시기와 절차를 논의할 예정이다. 


이 행장은 1960년생으로 경기 포천 출생인 이 행장은 지난 2018년 취임한 뒤 실적 개선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말 3연임에 성공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농협생명, 김인태 대표이사 내정 김인태 농협은행 부행장, 지주 부사장에 내정 농협은행장, 중앙회장 바뀔 때마다 교체 관행될까 NH證 PE, 아디다스 '화승엔터프라이즈' 투자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