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몬스터큐브, 루트원소프트 인수
김가영 기자
2020.03.03 17:02:34
비트베리 통해 자체 암호화폐 지갑 보유...루니버스 서비스 협력 유지
이 기사는 2020년 03월 03일 17시 0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블록체인 기반 맛집 어플리케이션 소다플레이를 운영중인 몬스터큐브가 지난달 27일 루트원소프트와 인수합병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그동안 비트베리 암호화폐 지갑서비스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소다월렛을 운영 중이었던 몬스터큐브는 이번 인수합병으로 플랫폼에 자체 월렛을 기술을 보유하게 된다. 


이전까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루트원소프트의 지분 55.5%를 갖고 있었지만 이번 인수합병 절차를 통해 몬스터큐브가 지분 100%를 소유하게 됐다.


유재범 몬스터큐브 대표는 “현재 소다 프로젝트가 본격적인 궤도에 올라 앞으로 계획된 사업확장과 플랫폼 안정성을 위하여 이번 인수를 추진하게 되었다”며 “외부협력을 통해 진행해오던 지갑 서비스를 그간 협력 업무로 쌓아온 노하우와 비트베리 기술력의 조합으로 보다 완성된 서비스를 진행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몬스터큐브의 대표 플랫폼 소다플레이는 현재 약 70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비트베리의 지갑사용자는 17만여 명이다. 몬스터큐브 측은 인수합병 절차가 완료되면 사용자 기반을 보다 확장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플랫폼의 운영 안정화와 입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이다. 또한, 루니버스와의 비트베리 서비스 제휴 또한 유지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