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CJ프레시웨이, 서울대 후생시설 운영권 수주 外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20.03.04 10:14:03

◆CJ프레시웨이, 서울대 후생시설 운영권 수주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서울대 동문 및 교직원을 위한 후생시설 컨세션(식음료 위탁운영)사업을 수주해 오는 6월부터 연회, 학회, 예식 관련 식음료 서비스(케이터링)를 운영하게 된다고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월 서울대 후생시설 중 한 곳인 엔지니어하우스 운영자 선정을 위한 공개경쟁입찰에 참여해 최종 사업자로 선정됐다. 계약기간은 오는 2025년 5월까지로 앞으로 5년간 이다.


풀무원, 53기 주부모니터 모집


관련기사 more

풀무원식품은 풀무원에 관심을 가지고 제품 개발에 다양한 의견을 제안할 '53기 주부모니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53기 주부모니터는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 동안 매월 2차례(둘째·넷째 주 수요일) 활동한다. 풀무원 제품 사용성 평가, 콘셉트 및 관능평가, 시장 정보 교류, 광고 및 웹진 모니터링 등 풀무원 제품과 개발, 마케팅 전반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풀무원과 식품에 관심이 많고 자녀가 있는 만 25~49세의 서울, 경기지역 거주 전업주부라면 지원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부는 풀무원 홈페이지에서 지원서와 개인정보동의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지원은 이달 5일부터 16일까지 가능하다.


위메프오, '배달 중개수수료 전액' 자영업장 지원에 사용 결정



위메프오는 '위메프오 사장님, 힘내세요' 캠페인을 열어 3~4월 배달 중개수수료를 자영업자 매출 확대를 위한 프로모션에 사용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위메프오에 입점한 자영자들은 주문 배달 건 마다 5% 안팎의 중개수수료와 동일한 금액을 고객 페이백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위메프오는 신규 입점 매장에게 배달 주문건 마다 최대 5000원(결제액의 10%)의 할인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쿠폰발생에 관련된 비용은 위메프오에서 지원한다. 한편 위메프오는 작년 12월, 최소 2년동안 업계 최저 수준의 중개수수료를 동결하고 '광고수수료·입점비용 부담 제로'를 결정한 바 있다. 


◆대상 종가집, '아침에온ON' 천연간수 두부 2종 출시 


대상㈜ 종가집 신선원료 브랜드 아침에온ON이 국산 천연간수로 만들어 더욱 고소하고 깨끗한 '천연간수로 만든 두부' 2종을 출시했다. '아침에온ON 천연간수 두부' 2종은 황토옹기와 자연광으로 건조시킨 천일염으로부터 직접 뽑은 간수를 사용했다. 간수를 4번 걸러내 더욱 깨끗하고, 고소한 전통 두부 고유의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엄선한 국내산 콩 100%를 원료로 해 영양과 품질, 안정성 면에서 신뢰할 수 있다. '천연간수로 만든 몽글순두부'(500g)는 물에 중탕한 후 양념 간장을 넣어 먹거나, 순두부 찌개에 넣어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천연간수로 만든 손두부'(300g)는 부침·찌개용으로, 따뜻하게 찜기로 데워 먹을 수 있으며, 두부 전골에 넣어 끓여도 맛이 일품이다.


세븐일레븐, 소용량 프리미엄 스낵 '가나팝콘'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롯데제과 정통 초콜릿 '가나초콜릿'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원핸드 스낵(One-Hand Snack) '가나팝콘(1500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가나팝콘은 바삭한 팝콘 위에 진한 가나초콜릿을 코팅해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패키지도 가나초콜릿 특유의 디자인을 그대로 사용해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살렸다. 또한 콤팩트한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간식으로 가볍게 즐기기 좋다. 


홈플러스, 온오프라인 반찬 판매 '삼청동식탁' 론칭



홈플러스는 나물, 무침, 볶음, 조림, 젓갈, 찌개밀키트, 구이 등 다양한 종류의 즉석반찬 23종을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판매하는 '삼청동식탁' 서비스를 론칭했다. 고객들의 신뢰감을 높이기 위해 매장내 조리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온라인 및 모바일 주문 시에서 직원들이 직접 피킹해 원하는 시간대에 당일 배송해준다. 현재 홈플러스 강서점, 잠실점과 홈플러스 스페셜 남현점 등 3개 점포에서 시범운영 중인 이 서비스는 이달 중 전국 매장으로 확대해 상반기 중 전국 주요 80개 점포로 확대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참이슬 브랜드 모델에 아이유 재발탁



하이트진로는 가수 겸 배우 아이유(IU)를 참이슬 브랜드 모델로 재발탁했다고 밝혔다. 아이유는 2014년부터 2018년까지 참이슬 모델로 활동하며 브랜드 성장과 함께해왔다. 아이유는 섹시한 콘셉트 일색이던 주류광고 모델 시장에 깨끗하고 차별화된 이미지로 신선함을 불어 넣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번 모델 재발탁은 참이슬 마케팅 역사상 최초 사례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가수 겸 배우로 활동하는 아이유가 다양한 연령층에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지명도와 대표성을 갖추고 있고, 아이유만의 깨끗한 이미지가 참이슬 역대 모델 중 브랜드와 가장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아 재계약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마트, 역대 최대 규모 반값수준 참치회 행사 진행 



이마트는 이달 5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간 원양산 모둠 참치회(360g)를 1만4900원에 선보인다. 이는 지난 1월 참치회 평균 판매가격(2만9800원) 대비 50% 저렴한 가격이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역대 최대 물량인 35톤의 참치를 준비했다. 모둠 참치회는 고급어종이라 불리는 눈다랑어의 기름진 부위인 '뱃살 180g'과 식감이 좋은 '속살 180g'으로 구성됐다.  


◆오리온 제주용암수, 제주 성산항 통해 베트남으로 첫 수출



오리온은 호치민, 하노이 등 베트남 주요 도시에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오리온 제주용암수'의 수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생산 법인인 ㈜오리온제주용암수는 3일 제주도 성산항에서 베트남 첫 수출 기념식을 개최했다. 수출물량은 총 71톤으로, 오리온의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영업활동을 개시하고 상반기 내로 정식 론칭할 예정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글로벌 명수와 견줄 풍부한 미네랄과 제주도의 청정한 이미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아름다운 패키지는 오리온 제주용암수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이미지를 강화하고 베트남, 중국 등 해외 소비자들을 적극 공략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