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서울마을버스조합, 코로나19 대응 비상체제
김세연 기자
2020.03.04 10:34:05
시나리오별 비상 대응 지침 마련···버스내 1회용 덧댄 마스크 지급 등 시민 편의 강화

[딜사이트 김세연 기자] 서울특별시 마을버스 운송사업조합(이하 서울마을버스조합)은 ‘코로나19 확산방지에 따른 비상시 대응 지침’을 마련하고 비상체제에 돌입했다고 4일 밝혔다. 

서울마을버스조합은 ▲사업장 내 청결과 운전 종사자 위생관리 ▲마을버스 내 감염 유입 및 확산 방지 ▲마을버스 내 추정 환자 발견시 비상대응 등 3단계 대응 방안을 마련해 전 사업장에 전달했다. 마을버스 사업장과 운수종사자의 코로나19 확산 방지 노력이 질병의 조기 차단과 시민 안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서울시마을버스조합은 사업장마다 전담 관리 체제를 구축하고 마을버스 사업장 내에서 의심환자 발생 상황, 마을버스 내 의심환자 발생 상황 등 각각의 예상 가능한 상황에 따라 운전 종사자들이 시나리오에 따라 진행해야 할 비상 행동 지침도 자세하게 설정했다. 


비상대응 지침의 일환으로 마을버스 이용 시민들의 위생 안전과 질병 확산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서울시내에서 운행 중인 전 마을버스 차량에 일반 마스크를 덮어쓸 수 있는 ‘덧댄 마스크’를 비치해 시민들에게 제공키로 했다. ‘덧댄 마스크’는 일반 마스크를 한 겹 더 감쌀 수 있는 1회용 마스크다.


마을버스 내에서 ‘일반 마스크’와 ‘덧댄 마스크’를 제공하는 것 이외에도 손 소독제 비치, 일일 4회 이상의 버스 내부 소독 진행 등 강화된 비상대책 지침을 통해 ‘마을버스를 통한 코로나19확산 제로’를 실현하겠다는 계획도 마련했다. 

관련기사 more

서울시마을버스조합 관계자는 "마스크 공급물량 측면에서 모든 시민이 매일 일회용 마스크를 교체할 수 없다는 점을 고려해 임시방편으로 마스크의 외피에 해당하는 1회용 ‘덧댄 마스크’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박인규 서울시마을버스조합 이사장은 “마을버스는 시민들이 하루를 시작하는 첫 대중교통 수단. 마을버스의 감염원 유입 차단과 확산의 원천 봉쇄가 어느때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해 지난달부터 마을버스 이용 시민들에게 마스크를 제공해 왔다”며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비상 지침을 통해 ‘마을버스 코로나19 확산 제로’를 시현하겠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