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그라운드X, 웹 지갑 '카이카스' 3월 내 출시
공도윤 기자
2020.03.04 10:47:30
웹으로 코인 전송·관리 가능…블록체인으로 넥스트 인터넷 구축 선언
이 기사는 2020년 03월 04일 10시 4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카카오의 블록체인 개발 자회사 ‘그라운드X’가 올해를 ‘넥스트 인터넷, 블록체인’으로 명하고 ‘넥스트 인터넷’을 향한 첫 프로젝트로 웹기반 디지털 자산관리 지갑 ‘카이카스(Kaikas)' 출시를 예고했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4일 “이달 출범 2주년을 맞는다”며 “지난 2년의 여정을 마치고 앞으로 좀 더 긴 호흡으로 블록체인 여정을 생각하며 새롭게 그라운드X의 이정표를 ‘블록체인으로 넥스트 인터넷 구축(Building The Next Internet by Blockchain)’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블록체인은 인터넷에 신뢰 계층을 더해 익명성 우려를 개선할 수 있고, 가치 전송 계층을 추가해 글로벌하게 초연결된 온라인 세상을 열어 줄 수 있으며, 블록체인과 암호학을 통해 데이터 프라이버시를 강화하며 데이터 산업을 활성화할 수 있다”며 “이것은 현재의 인터넷을 다른 차원의 넥스트 인터넷으로 안내할 것”이라고 말했다.


넥스트 인터넷을 향한 항해의 첫 시작으로 그라운드X는 웹기반 디지털 자산관리 지갑 ‘카이카스’를 3월 내 출시한다고 전했다. 카이카스는 클레이(KLAY) 및 클레이튼 기반 토큰(KCT)들의 관리와 전송을 가능케 하는 디지털 지갑 서비스로, 크롬 및 파이어폭스 등의 웹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으로 동작한다.


한 대표는 “카이카스는 바오밥 테스트넷과 사이프러스 메인넷 외 사설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고 빠르게 주고 받을 수 있으며, 클레이튼 기반 블록체인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요청하는 모든 타입의 트랜잭션을 카이카스를 통해 대신 서명할 수 있다”며 “블록체인 메인넷 클레이튼 위에서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과 사용을 편리하게 해 줄 것”이라고 소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개발 도중 바뀐 그라운드X간 계약…“일방적 통지 부당” 목표는 글로벌인데…'클레이의 한계' 잇단 상장폐지…힘 잃는 초기 파트너 코인지갑 ‘클립’ 대중화 발화점 될까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