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트루윈, 70억 CB 발행
박제언 기자
2020.03.04 10:52:20
센서 부품 조달 자금 용도
이 기사는 2020년 03월 04일 10시 5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박제언 기자] 센서 전문기업 트루윈이 7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발행했다. 센서 관련 부품을 원할하게 조달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자금을 확보한다는 차원이다.


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트루윈은 70억원어치의 CB를 '지성네트워크'를 대상으로 발행했다. 


이번에 발행된 CB는 3년 만기로 쿠폰금리 1%, 만기이자 3%로 설정됐다. 전환가액은 주당 4412원으로 발행됐다.


트루윈 관계자는 "늘어나는 적외선 열영상 센서 부품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CB 발행으로 자금조달을 했다"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현대차, 트루윈 전기차센서 더 쓴다 트루윈, 적외선 열영상 카메라 수출준비 완료

트루윈은 조달된 자금으로 적외선 열영상 센서 사업 성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자금 일부는 기존에 발행된 CB를 상환하는 데 활용된다.


트루윈 적외선 열영상 센서는 열영상 카메라에 삽입돼 중국 공공기관 시설 납품 업체에 공급되고 있다. 특히 '코로나 19' 여파로 화상감시카메라의 설치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어 공급량은 더욱 늘어날 수 있을 전망이다. 


트루윈 관계자는 "신규 사업을 보다 전략적으로 전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투자 유치를 결정했다"며 "단계적 성장 전략에 따라 확보한 자금으로 늘어나고 있는 수요에 대응하여 기존 자동차용뿐만 아니라 일반 산업용 센서 부품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공격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