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 김포한강신도시 지식산업센터 공사 수주
도급액 818억…지식산업센터 625실·상업시설 94실 공급

[팍스넷뉴스 김진후 기자] ㈜한라는 ㈜디허브플러스와 약 818억원(VAT포함) 규모의 ‘김포한강신도시 지식산업센터신축공사’ 도급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김포한강신도시 지식산업센터는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6871-12번지 일원에 조성된다. 연면적 6만5012.73㎡에 지하 3층~지상 10층 건축물을 짓고 ▲지식산업센터 625실 ▲상업시설 94실을 조성한다. 공사기간은 착공 후 23개월이다. 4월부터 분양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라가 수주한 김포한강신도시 지식산업센터. 출처=한라.


해당 시설은 다수의 업무시설들이 모여 있는 김포 한강신도시 자족시설용지 내 중심부에 위치한다. 김포도시철도 양촌역과 구래 복합환승센터를 통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고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와 인접해 서울·인천 주요거점 이동이 용이한 편이다. 구래지구 주거대단지와 이웃해 직주근접이 가능하고 이마트, 호수공원 등 생활편의시설 및 자연공간 등의 여건을 갖췄다.



한라는 그동안 서울(성수동, 가산동), 경기도(성남) 등 수도권 핵심지역에 다수의 지식산업센터를 공급했다. 지난해 케이원디(주)에서 발주한 915억원 규모의 가산동 한라원앤원타워를 수주해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이다.


한라 관계자는 "그동안의 풍부한 시공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수익성이 우수한 수도권에 핵심입지에 추가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