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타다금지법 오늘 운명의 본회의 표결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3.05 09:17:32
이 기사는 2020년 03월 05일 09시 1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타다 중단되나…타다금지법 오늘 운명의 본회의 표결 [주요뉴스]

일명 '타다 금지법'으로 불리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이 5일 국회 본회의에서 표결 절차를 밟는다. 최대 난관이었던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한 만큼, 본회의에서도 가결될 것이란 가능성에 힘이 실리고 있다.

금융위기급 코로나 충격에…美, 5년만에 '제로금리' 가나 [주요뉴스]

연준이 2008년 금융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펼쳤던 '제로 금리' 정책을 다시 동원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 급부상하고 있다. 연준은 이날 전격적인 금리 인하 조치로 그동안 '금리 동결'에서 '경기 부양'으로 통화정책 기조를 전환했으며, 시장에서도 연준의 과감한 액션을 요구하는 기대감이 크다.


KT&G 내부고발 "사외이사 매번 헤드헌터사와 짜고 미리 내정했다" [경향신문]

KT&G가 공정한 선발 절차를 무시하고 헤드헌터사와 짜고 사외이사들을 미리 내정한 인사들로 채워온 결과 대표이사의 전횡을 막을 수 없었다는 내부 고발이 제기됐다. KT&G는 고의적인 회계처리 기준 위반으로 금융당국의 중징계를 앞두고 최근 또다시 미리 확정된 후보 명단을 헤드헌터사를 통해 추천받는 형식으로 사외이사 선임절차에 착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타다, '타다 금지법' 국회 통과시 나머지 사업도 철수 '유력' [IT조선]

타다 운영사 VCNC가 일명 '타다 금지법(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국회 통과시 타다 사업과 함께 추진해온 4개 사업 모두를 중단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중인 것으로 IT조선 취재로 확인됐다. 나머지 4개 사업은 타다 금지법에 저촉되지 않는 사업들로 사실상 한국에서는 혁신이 의미없다는 판단으로 풀이된다.


롯데免 임금 삭감…한화호텔은 기본급 20% 반납 [서울경제]

롯데면세점은 선택적 주 4일 근무제를 시행하며 기본급을 줄이기로 했다. 선택적 주4일 근무제는 본사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오는 9일부터 31일까지 시행된다. 주 4일 근무제를 선택한 직원에게는 근로시간이 줄어드는 만큼 기본급을 감액하되 연차나 성과급은 기존과 같이 지급한다. 롯데면세점 노조는 최근 조합원에게 '본인이 신중하게 결정해 개인 사정에 맞게 선택해주기 바란다'는 내용의 안내 메시지를 보냈다.

관련기사 more
'코로나19 치료제' 생산기지 삼바…개발 실패해도 4418억 받는다 外 “대한항공 정부 지원 요건이 뭐냐” 국토부·금융위 충돌 外 두산, 솔루스 6000억에 매각한다 外 '한일 경영권 완전 장악' 신동빈 회장, 호텔롯데 상장 탄력 外

평일 예배 강행한 기업…논란 커지자 "퇴사 고려해라" [연합뉴스]

중견 패션기업 신원그룹에서 일과시간에 직장에서 예배를 드리고 내부 불만이 나오자 퇴사를 고려하라는 메일을 직원들에게 보낸 것으로 드러났다. 


이 와중에 1000명 모이라고?…"상한제 미뤄야" 목소리 커져 [주요뉴스]

코로나19 사태에도 오는 4월 말로 예정된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적용을 피하기 위해 총회를 강행하는 조합이 늘어나면서 상한제 적용 시기를 연기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국토교통부는 "감염이 우려되니 총회를 가급적 연기해달라"고 요청하면서도 "상한제 유예기간 연장은 없다"는 이중적 태도를 보여 논란이 일고 있다.


코로나 냉기 뚫고…러시아 진격하는 한류 [매일경제]

CJ ENM의 대표 한류 행사인 '케이콘(KCON)'이 오는 5월 23~24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리는 것으로 확인됐다. 러시아 정부가 코로나19 확산으로 한국인 입국을 제한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류 행사 개최를 특별 허가한 것이라 주목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