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바이낸스, 원화 기반 스테이블 코인 발행
김가영 기자
2020.03.06 14:46:24
BEP-2 기반 BKRW...BXB와 함께 진행
이 기사는 2020년 03월 06일 14시 4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원화(KRW)기반의 스테이블 코인을 발행한다. 


바이낸스는 5일(현지시간) 공지사항을 통해 원화 기반 스테이블 코인 ‘바이낸스KRW(BKRW)’를 발행한다고 밝혔다. BKRW 발행은 바이낸스의 한국 파트너사이인 비엑스비(BXB)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BKRW는 바이낸스 자체 블록체인 'BEP-2' 표준을 적용했으며, 1BKRW는 1원과 동일한 가치를 가진다.


비엑스비는 지난해 원화와 연동되는 스테이블코인 KRWb를 발행한 스타트업이다. 바이낸스는 지난 1월 비엑스비와 파트너십을 맺고 약 5억원의 투자를 진행했다. 강지호 BXB 대표는 바이낸스 한국지사 공동대표를 맡고있다.


BKRW의 세부사항과 상장일정 등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바이낸스 측은 BKRW 발행 후 글로벌 바이낸스 생태계에 통합할 예정이다. 몰타에 본사를 둔 바이낸스는 하루 거래 금액이 15억달러(한화 약 1조 8000억원)에 이르며 세계적으로 규모가 가장 큰 거래소 중 하나다. 따라서 BKRW 발행시 국내 암호화폐 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창펑 자오(Changpeng Zhao) 바이낸스 CEO는 이번 원화 기반 스테이블 코인 발행에 대해 “BKRW로 김치 프리미엄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