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국내 제약바이오 15개사, 코로나19 백신·치료제 개발 돌입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3.09 11:17:49
이 기사는 2020년 03월 09일 11시 1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국내 제약바이오 15개사, 코로나19 백신·치료제 개발 돌입 [파이낸셜뉴스]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15개사가 코로나19 예방 백신과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한 절차에 착수했거나 준비중이다. 또 4곳의 정부기관도 자체적으로 백신과 치료제 개발에 돌입한 것으로 파악됐다. 예방 백신의 경우 GC녹십자, SK바이오사이언스 등 기존에 독감백신 등 개발 역량을 갖고 있는 기업들을 중심으로 개발이 이뤄지고 있다.


우리 '내부통제'· KB 'ESG'…신설 위원회 보면 전략 보인다 [뉴스1]


우리금융지주와 KB금융지주가 이사회 내에 새로운 위원회를 만드는 안건을 나란히 내놨다. 우리금융은 내부통제관리위원회를 둔다. 각 자회사의 내부통제기준을 점검하고 제안하는 기구로 투자자에게 대규모 원금 손실을 안긴 파생결합펀드(DLF) 및 라임자산운용 사태 재발을 막기 위한 조치다. KB금융은 올해 그룹의 주요 과제로 내세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 강화를 위해 이사회 내에 ESG위원회를 만든다.


코오롱인더 3000억 실탄 확보…미래 먹거리 투자 가속 [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지난해부터 진행해온 SKC코오롱PI 지분 매각 절차가 지난 6일 마무리됨에 따라 SKC코오롱PI 보유지분 27.03%를 ㈜코리아PI홀딩스에 넘겼다. 매각대금은 3035억 원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새롭게 확보된 재원을 기존 사업의 고도화와 신규 사업 투자에 활용할 계획이다.


2월 채권금리, 코로나19에 큰 폭 하락..발행규모 14조↑ [뉴시스]


지난달 채권시장 금리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사태에 큰 폭으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채권 발행규모는 전월보다 14조원 증가했다. 지난달 말 기준 국고채 3년물은 1.104%로 전월 말 대비 19.9bp(1bp=0.01%포인트) 하락했다.


남기명 사외이사 선임 논란..하나銀 "이사회 소관" [주요언론]


남기명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립준비단장이 하나은행의 새 사외이사로 내정된 것이 뒤늦게 확인돼 논란이다. 지난달 공수처 설립준비단장으로 임명된 남기명 단장이 사외이사로 합류하는 것을 두고 의견이 분분하다. 이번 정부의 ‘검찰개혁’을 대표하는 공수처 설계를 책임진 인물이 민간은행 사외이사를 맡는 것이 적절하냐는 것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