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데이팅 플랫폼 ‘바닐라브릿지’, 20억 투자유치
김민지 기자
2020.03.10 11:33:43
스톤브릿지벤처스, 스퀘어벤처스, 베이스인베스트먼트 등 참여
이 기사는 2020년 03월 10일 11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리워드 기반 데이팅 플랫폼 ‘바닐라브릿지’가 2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스톤브릿지벤처스, 스퀘어벤처스, 베이스인베스트먼트 등의 벤처캐피탈이 상환전환우선주(RCPS)로 투자에 참여했다. 스톤브릿지벤처스는 운용 중인 ‘스톤브릿지한국형유니콘투자조합’으로 10억원의 RCPS를 매입해 가장 많은 금액을 투자했다. 

2017년 설립 된 바닐라브릿지는 우리나라 소개팅 문화와 긱 이코노미(Gig Economy)를 결합한 데이팅 플랫폼이다. 기존 데이팅앱이 남녀 간의 대화를 연결해주는 온라인 서비스에 집중했다면, 바닐라브릿지는 ‘사람이 해주는 진짜 소개팅’을 표방하는 점이 특징이다.


바닐라브릿지에서 소개팅을 주선하는 회원은 두 종류다. 주선자 회원은 일반 회원에게 오프라인 소개팅을 주선하고 소개팅이 성사되면 보상을 받는다. 


'지인소개 주선자'는 바닐라브릿지 회원에게 실제 지인을 소개시켜준다. 기본적인 인적사항 외에 성격, 평판 등의 정보를 함께 전달해 신뢰도를 높였다. ‘프로주선자’ 회원은 바닐라브릿지 회원 간의 소개팅을 주선한다. 외모, 직업, 성격, 가치관, 생활 방식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개인에게 맞춤화 된 소개팅을 주선한다. 


바닐라브릿지는 모바일 데이팅 서비스 최초로 실명제, 학교, 직장 인증, 매너 평가 제도 등의 장치를 도입해 안심하고 만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관련기사 more
온라인 보석상 운영사 '트리플랩스', 시드 투자 유치 창투사로 탈피한 '베이스인베스트', 초기 투자 날개 짓 대체식품 기업 '더플랜잇', 40억원 투자유치

이번 투자를 담당한 송영돈 스톤브릿지벤처스 수석팀장은 “바닐라브릿지는 빠르게 성장하는 국내 데이팅 시장에서 지속 성장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데이터 기반으로 서비스를 빠르게 실행하고 개선하는 기술을 높게 평가했다”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최성만 바닐라브릿지 대표는 “오프라인 만남이 온라인 플랫폼화 되는 것은 세계적인 현상이다”며 “향후 남녀 간의 만남을 넘어 다양한 채널로 사람 간의 만남을 돕는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포부를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