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차, '올 뉴 아반떼' 티저 이미지 공개
권준상 기자
2020.03.11 09:54:50
다음달 출시 앞둔 7세대 모델…'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테마 적용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현대차가 다음 달 출시 예정인 준중형 세단 ‘올 뉴 아반떼’의 티저 이미지를 11일 공개했다. 올 뉴 아반떼는 지난 2015년 6세대 출시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7세대 모델이다. 스페인어로 ‘앞으로 전진, 발전’이라는 뜻의 아반떼는 1990년 처음 출시한 이후 전 세계 누적판매량 약 1380만대를 기록한 현대차의 베스트셀링모델이다.


현대차는 올 뉴 아반떼에 신규 플랫폼을 적용해 무게중심이 낮고 안정적인 설계를 구현했다. 더불어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Parametric Dynamics)’ 테마를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구현했다.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은 디지털 디자인 기술을 극대화한 기하학적인 알고리즘을 디자인적 요소로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전통적인 방식인 드로잉이나 스케치보다는 디지털 데이터를 통해 생성하는 선, 면, 각, 도형들을 활용해 자동차의 조형미를 살린다. 


올 뉴 아반떼의 전면부는 정교하게 세공한 보석처럼 빛의 변화에 따라 입체적으로 반짝이는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이 헤드램프와 통합된 형태로 넓고 낮아진 비율로 자리한다. 측면부는 전면에서 후면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날카로운 캐릭터라인(차체 옆면 가운데 수평으로 그은 디자인라인)과 정교하게 다듬어진 면의 조화가 돋보인다. 


후면부는 날렵해진 트렁크에 현대의 H로고를 형상화한 ‘H-테일램프’를 적용했다. 차량 내부의 경우 국내 준중형세단 최초로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와 10.25인치 AVN(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이 연결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관련기사 more


현대차는 18일(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에서 세계 최초로 올 뉴 아반떼를 공개하는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를 실시한다. 현대차 홈페이지·유튜브 채널에서도 온라인 생중계한다. 이후 다음 달 초에 국내 고객에게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장(전무)은 “7세대 아반떼는 1세대 모델부터 이어져온 고유의 대담한 캐릭터를 극대화해 디자인했다”며 “고정관념과 금기를 깬 파격적인 선과 면의 구성을 통해 신선한 조형미를 완성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