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케이뱅크 차기 행장에 이문환 전 BC카드 사장 내정
김현희
2020.03.11 14:53:22
금융ICT 등 혁신 전략 적임자로 평가
이 기사는 2020년 03월 11일 14시 5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문환 케이뱅크 행장 내정자

[김현희] 이문환 BC카드 사장이 케이뱅크 새로운 행장으로 내정됐다.


케이뱅크는 11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이 내정자를 차기 행장후보로 최종 선임했다.


이 내정자는 1989년 KT에 입사해 신사업개발 담당, 경영기획 부문장, 기업사업부문장 등 요직을 두루 거쳤다. 지난 2018년부터 2년여간 BC카드 사장으로서 금융ICT(정보통신기술) 융합 기반의 혁신성장에 앞장서왔다.


특히 BC카드 사장에 취임한 후 디지털 전환을 강조하며 플랫폼사업자로서의 변모를 꾀했다. 취임한 해에 국내 최초로 생체인증 국제 표준 규격 기반의 자체 안면인증 서비스 도입하고, 국내 카드사 최초로 QR결제 서비스도 시작했다.

관련기사 more
케이뱅크, 서호성 임명···해외투자 유치 포석? 케이뱅크, 신규 투자자 물색···대주단 변화하나 특례법 통과됐지만 케이뱅크 대주주는 비씨카드 케이뱅크 대주주단, 유상증자 참여 '불투명'

케이뱅크 임추위의 한 관계자는 "이 내정자는 금융ICT 융합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며 ”또 탁월한 전략과 뚝심 경영으로 위기를 정면으로 돌파하고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는 경영자“라고 말했다.


이 내정자는 오는 31일 정기 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케이뱅크 2대 은행장으로 공식 취임할 예정이며, 임기는 2년이 될 예정이다. 더불어 케이뱅크는 정운기 부행장의 1년 연임 안을 주총에 상정키로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