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카페24, 챗봇 기술로 해외고객관리 서비스 강화
김민아 기자
2020.03.12 09:01:07
조이코퍼레이션과 협력…채널톡 솔루션 연동

[딜사이트 김민아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챗봇 기술을 기반으로 해외고객관리 서비스를 강화한다.


카페24는 온라인 비즈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 ‘조이코퍼레이션’과 협력해 자사 ‘카페24 해외고객 관리 서비스’를 고도화했다고 12일 밝혔다.


카페24 해외고객관리 서비스는 국내 쇼핑몰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는 서비스다. 현지 전문가가 국내 쇼핑몰 운영자를 대신해 상품 상세안내부터 상품추천, 배송처리 등 다양한 해외 고객 문의에 응대한다. 현지화 운영에 필요한 소비자 특성 분석, 온라인 쇼핑 환경 분석 등 전문가 컨설팅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력으로 해외고객관리 서비스 내 조이코퍼레이션의 채널톡 솔루션이 연동됐다. 메신저 기반의 고객 상담 솔루션과 챗봇 기술을 바탕으로 ▲실시간 일대일 맞춤 전문 상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자동 응답 ▲고객 구매정보 실시간 확인 등이 가능해졌다. 빅데이터 분석 기술 및 자동화 기술도 접목됐다. ▲고객 유입현황 실시간 분석 ▲잠재고객, 충성고객 등 고객 분류 자동화 ▲실시간 타깃 마케팅 ▲자동 번역 등 다양한 기술로 서비스 품질을 높였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누구나 쉽게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력할 예정”이라며 “국내 온라인 쇼핑몰의 글로벌 성공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