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인트로메딕, 코로나19 신속 진단키트 선보인다
김세연 기자
2020.03.12 13:36:27
아이원바이오 "20분내 진단가능"…글로벌 총판계약 체결

[딜사이트 김세연 기자] 인트로메딕이 유전자분석 전문기업 아이원바이오와 코로나19 신속 진단키트와 관련한 글로벌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진단 검체 키트(Novel-Cov-19 LAMP PCR Kit)는 기존 6시간 가량 소요되는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20분 이내에 진단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개발사인 아이원바이오는 바이러스 유전자 검사 키트 및 시약과 관련한 임상테스트 마무리 단계에 있다


이번 검체키트는 실시간 역전사 중합 효소 연쇄 반응을 이용한 등온 증폭법을 적용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유전자를 검출한다. 기존 활용되는 PCR(유전자증폭)의 원리를 이용하면서도 등온 증폭의 원리를 접목해 PCR 반응시간을 감소시켜 최종 보고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원바이오 관계자는 "휴대용 실시간 등온 증폭기기를 사용한 진단결과 약 16분 후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탐지했고 Bio-Rad CFX 등 일반 실시간 PCR 장치에서는 11분만에 바이러스를 탐지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아이원바이오의 검체키트는 지난 2일 코로나19 환자 치료지원을 위해 국가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전환된 국군대전병원을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이 조기 상용화를 독려하며 긴급 사용 승인이 추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트로메딕은 최근 중동, 유럽, 동남아, 남미 등으로부터 진단키트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는만큼 보유중인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검체키트 수출을 적극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인트로메딕은 이미 자체 개발한 캡슐 내시경과 관련한 미국 및 유럽 수출을 진행해 왔다. 


인트로메딕 관계자는 "아이원바이오의 검체키트는 사용방법이 간단해 숙련자가 아니어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며 "의료인력이 부족한 해외 각국에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