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인천 성모윌병원, 코로나19 ‘국민안심병원’ 지정
남두현 기자
2020.03.12 17:41:00
감염병 예방·환자안전 만전…복지부, 'A유형' 평가

[남두현 기자] 인천 성모윌병원(병원장 권재영, 김종익, 유영준)이 9일 보건복지부로부터 감염병 걱정 없이 진료 가능한 코로나19 국민안심병원 A유형으로 지정받았다.

인천 성모윌병원

복지부와 대한병원협회가 공동 운영하는 ‘국민안심병원’은 호흡기질환자와 일반환자 동선을 분리해,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불안을 덜면서 안심하고 진료 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을 말한다.


국민안심병원인 인천 성모윌병원은 호흡기질환자와 일반환자의 동선 및 진료구역을 분리 진료하고 대상자 조회, 감염관리강화, 면회제한, 의료진 방호 등 감염 예방에 주력했다는 평가다. 이에 따라 내원객이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 불안을 덜고 진료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천 성모윌병원은 코로나19 검사가 이뤄지는 선별진료소는 운영하지 않는다.


인천 성모윌병원 관계자는 “안전한 진료환경을 인정받아 코로나19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척추, 관절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이 안심하고 진료받을 수 있도록 철저한 감염관리와 병원 통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인천 미추홀구에 위치한 성모윌병원은 병원에 출입하는 모든 인원에 대해 체온측정과 여행력(방문이력) 조회, 마스크 착용 등을 꼼꼼히 확인 중이다. 특히 별도의 호흡기 질환 전용 진료구역을 설치해 전문의가 환자 상태를 직접 확인하는 등 감염병 예방과 환자안전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