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 E&S, 호주 LNG 생산시설 지분 25% 취득
정혜인 기자
2020.03.12 18:13:23
다윈 프로젝트에 3452억원 투자…"현지 생산 비용 절감"
이 기사는 2020년 03월 12일 18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SK E&S가 호주의 액화천연가스(LNG) 생산 인프라(파이프라인, 액화설비 등)인 '다윈 프로젝트'에 투자한다.


1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SK E&S는 호주의 다윈(DARWIN) LNG PTY LTD 지분 25%를 3452억원에 투자키로 결정했다. 


SK E&S는 "별도의 투자법인을 100% 자회사로 설립해 인수할 예정"이라며 "다만 최종 인수를 위해서는 ▲공동 투자 업체인 산토스의 북호주 및 동티모르 자산(에너지 회사 코노코필립스) 인수 종결 ▲다윈 프로젝트 주주 동의 ▲유관 정부기관 승인 등의 절차를 밟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지분 인수는 SK E&S의 현지 LNG 생산 인프라 구축을 위해 이뤄진 투자다. SK E&S는 호주 깔디따 바로사 해상 프로젝트(이하 바로사 프로젝트)를 2012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바로사 프로젝트는 호주 북서부 연안 티모르 해상 가스전을 개발하는 사업으로, SK E&S와 미국 코노코필립스가 각각 37.5%씩, 산토스가 25%를 투자해 구축하고 있다.

 

SK E&S 관계자는 "2024년 바로사 프로젝트를 통한 가스(NG) 생산을 시작한다"며 "이에 앞서 생산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며 "이를 통해 SK E&S는 바로사 프로젝트에서 추출한 NG를 파이프라인으로 이동시킨 후 액화해 LNG로 만드는 생산 인프라를 경제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산토스와 SK E&S가 각각 다윈 프로젝트 지분 25%씩을 취득하게 된다. 나머지 50%는 기타주주가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