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항공업계, 카드사에 결제 취소대금도 못준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3.13 08:42:18
이 기사는 2020년 03월 13일 08시 4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자금 끊긴 항공업계, 카드사에 결제 취소대금도 못준다[머니투데이]

'코로나19(COVID-19)'로 사실상 한국발 하늘길이 끊기며 항공업계가 신용카드업계에 항공권 취소 대금을 돌려주지 못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지고 있다. 항공사는 신용카드사로부터 미리 항공권 결제대금을 받았지만 항공권 취소가 속출하며 항공사가 취소 대금을 제때 카드사에게 돌려주지 못하고 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1월 이후 항공사들이 신용카드 업체들에게 돌려주지 못한 항공권 취소 대금이 500억원을 넘는 것으로 확인됐다. 항공사들이 코로나19로 하늘길이 막히며 극심한 자금난에 휘말렸기 때문이다.

김포공항 국제선 셔터 내렸다…40년 역사상 첫 '비행기 0편'[중앙일보]

12일 오전 서울 강서구 김포국제공항 국제선청사. 텅 빈 공항에선 “라이터와 보조 배터리는 휴대해서 비행기를 타라”는 녹음된 안내 멘트가 반복적으로 허공을 갈랐다. 청사 내 1층 입국장과 3층 출국장의 불은 꺼져 있었다. 공항 내 설치된 항공기 출ㆍ도착 안내판도 텅 비었다. 이용객으로 북적였던 항공사 카운터엔 인기척도 없었다. 김포국제공항을 오가는 항공기는 이날 ‘0’편, 이용객도 ‘0’명을 기록했다. 김포국제공항 개항 40년 이래 초유의 사태다. 


두산중공업 “휴업 추진” vs 노조 “협의 거부”[서울신문]

10조원 규모의 수주 불발로 경영 위기에 빠진 두산중공업이 명예퇴직을 시행한 데 이어 휴업을 추진한다. 이에 노조가 극렬하게 반대하고 나서면서 노사 갈등이 표면화됐다. 두산중공업지회와 금속노조 경남지부는 12일 경남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영 위기에 따른 휴업 절차는 곧 인적 구조조정으로 이어질 수 있다”면서 “노사의 휴업 협의를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다. 


아파트 안사는 강남 부자들…반포엔 '-4억' 급매 나왔다[머니투데이]

강남 자산가들은 투자목록에서 ‘강남 아파트’가 사라졌고 잇따른 규제로 매매거래가 위축된 가운데 코로나19 사태까지 겹쳐 ‘강남아파트=안전자산’이란 공식이 흔들리고 있다. 서울부동산정보광장에 따르면 지난 2월 서울 아파트 매매거래건수는 5469건으로 1월 6267건에 비해 12.73% 감소했다. 전세 거래량도 다르지 않다. 서울의 2월 아파트 전세거래건수는 7461건으로 1월 8297건에 비해 10.08% 감소했다. 


美 33년만에 10% 폭락…코스피 1700대 진입하나[머니투데이]

미국 증시가 하루만에 약 10%가 하락하면서 33년만에 최악의 폭락 사태가 일어났다. 코스피200 야간선물도 약 5%가 떨어져 1700대로 떨어질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12일(현지시간) 다우지수는 전날보다 9.99% 떨어진 2만1200.62로 거래를 마쳤다. 뉴욕증시 역사상 최대 하락률인 22.6%를 기록했던 1987년 10월19일 블랙먼데이 이후 가장 큰 폭락이다. 이날보다 하락률이 컸던 날은 블랙먼데이와 대공황 당시를 포함해 총 4차례 밖에 없었다. S&P(스탠더드앤드푸어스) 500지수도 9.51%, 나스닥지수도 9.43% 급락했다.

관련기사 more
롯데건설, 청라에너지 지분 전량 매각 추진 外

오늘부터 부동산 탈법 거래 모니터링 전국이 '사정권'[연합뉴스]

정부의 부동산시장 불법행위 대응팀의 본격적인 활동이 시작됐다. 전국의 주택 구입 자금조달계획서 분석과 과열지역 집중 모니터링은 물론, 집값담합 등 시장교란 행위에 대한 조사 및 수사에 들어가게 된다. 13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자금조달계획서 관련 규제를 대폭 강화하는 내용으로 개정된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과 시행규칙이 이날 시행된다. 


75% 멈춘 대한항공·아시아나, 유럽 全노선 검역 강화 ‘쇼크’[중앙일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15일 프랑스·독일·스페인·영국·네덜란드 등 5개국에서 우리나라로 오는 여행객을 대상으로 검역 절차를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유럽에서 출발한 뒤 14일 내 두바이·모스크바 등을 경유해 우리나라로 입국하는 사람도 특별입국절차 대상이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유럽 노선을 운영 중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 사태가 발생하기 전까지 유럽에 일주일에 99차례 항공기를 띄웠다. 하지만 12일 현재 유럽 노선 운항편수는 주당 25편으로 줄었다. 전체 운항 편수의 75%가 멈춰 선 것이다.  


금융당국, 연기금 동원ㆍ주가 상하한 제한 폭 축소도 검토[한국일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팬데믹) 국면에서 주식시장이 비상 상황으로 치달을 경우, 금융당국은 ‘연기금 동원’ 카드를 꺼내 들 계획이다. 나아가 이런 증시 유동성 공급 대책마저 통하지 않으면 현재 ±30%인 ‘일일 주가 등락 제한폭 축소’ 같은 적극적인 시장 개입도 고려하고 있다.


KT, '헐값매각 논란' 무궁화위성 3호 소유권 소송 끝내 패소[연합뉴스]

KT가 '헐값매각' 논란이 제기된 무궁화위성(KOREASAT) 3호의 소유권을 가리는 국제소송에서 끝내 패소했다. 이에 따라 KT는 무궁화위성 3호의 소유권을 되찾아올 수 없게 됐다. KT의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KT SAT은 지난해 12월 무궁화위성 3호 소유권과 관련해 미국 제2연방 대법원에 상고 허가를 신청했으나, 지난달 기각 결정이 내려져 사건은 최종 종결됐다. 


국내 2위 車부품사 만도마저 대규모 감원…업계 "생존 자체가 목표"[한국경제]

한라그룹 계열의 자동차 부품업체 만도가 전 생산직 근로자를 대상으로 희망퇴직과 순환휴직을 추진한다. 생산 및 판매 급감으로 한국 자동차산업이 벼랑 끝에 내몰린 상황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까지 터지자 인력 구조조정에 나섰다는 분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