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림산업,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로 한강벨트 구축한다
김진후 기자
2020.03.16 11:14:44
서울숲·한강 조망…한남3구역, 신반포15차 수주 총력 계획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대림산업이 시공 중인 아크로 서울포레스트가 본모습을 드러냈다.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는 지난 2017년 7월 착공해 현재 공정률 68.8%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 외관작업을 완료하고 올해 12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16일 대림산업에 따르면,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는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뚝섬에 자리 잡아 이 지역의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다.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는 공동주택·업무시설·판매시설·문화집회시설로 구성된 복합문화공간이다. 대림산업의 주거철학과 기술력, 컨텐츠가 결합된 공간으로 조성 중으로 ▲주거단지 2개동 ▲프라임 오피스 ‘D Tower’ ▲미술관과 공연장이 결합된 ‘D Art Center’ 등으로 이뤄진다. 주거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9층, 전용면적 91~273㎡, 총 280가구 규모다.


성수동 서울숲 인근의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성수동 서울숲 인근 한강변은 센트럴파크와 허드슨강을 낀 미국 뉴욕의 맨해튼 주상복합 타운을 연상시키는 입지다. 이 지역은 아크로 서울포레스트가 준공되면 ▲갤러리아 포레 ▲트리마제 등 신흥 고급 주거지역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성수동은 서울시가 2003년 1월 서울숲 개발계획을 발표한 후 뚝섬지구개발, 한강변 전략정비구역과 더불어 인근 준공업지역에 지속적으로 첨단업무시설이 들어서는 등 서서히 변화하고 있다. 성수동은 고급 주상복합 주거단지, 예술가가 중심이 된 ‘소호거리’와 함께 업무·문화·자연을 결합한 도시로 성장하는 중이다. 


대림산업은 고급 브랜드 ‘아크로’를 통해 한강변에서 주목받고 있는 단지를 석권한다는 구상이다.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는 한강 남측의 아크로 리버파크, 아크로 리버뷰를 바라보며 ‘아크로 트라이앵글’의 꼭지점을 담당할 전망이다. 대림산업은 현재 시공사 선정 입찰에 참여 중인 한남3구역과 신반포15차 사업을 수주해 아크로 한강벨트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는 특화 설계를 통해 한강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대림산업은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에 조망 및 채광과 통풍이 뛰어난 3면 개방형 평면을 적용했다. 또한 창문 밖 자연이 한 폭의 그림과 같은 작품이 될 수 있도록 창문 프레임을 없앤 아트프레임을 도입했다.


세대 내부 평면도 조망을 최우선 고려해 거실과 주방은 한강의 물줄기와 서울숲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도록 배치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천장 높이도 기존 아파트(2.3m)보다 높은 2.9m~3.3m로 설계해 한층 높은 개방감과 일조량을 제공한다. 이밖에 지진 진도 9.0을 견디는 내진설계, 첨단 스마트홈(IoT) 서비스 등 첨단 시스템도 대거 적용할 계획이다.


다양하고 고급화된 커뮤니티 시설도 도입한다. 입주민은 각 동 29층에 위치한 클라우드 클럽에서 한강과 서울숲 등 서울의 조망을 누릴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