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과기부, 블록체인 기술검증 지원 기업 모집
김가영 기자
2020.03.16 15:29:41
총 39억원 지원...4월 신청 마감
이 기사는 2020년 03월 16일 15시 2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블록체인 기술검증 지원사업 지원내용 (출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블록체인 전문기업 육성을 위해 내달 6일까지 '블록체인 기술검증(PoC) 지원사업' 대상기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블록체인 PoC 지원사업'은 시장에 존재하지 않는 기술을 도입하기 전에 불확실성을 해소하기 위해 수행하는 '시제품 설계·구현·실증 프로젝트'다. 지난해 처음으로 11개 기업을 지원했다.


정부는 자유공모를 통해 9개 정도의 과제를 선정하고 과제당 4억5000만원 이내, 총 39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NIPA는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검증 비용을 제공한다. 선정 기준은 ▲사업목표 및 이해도 ▲사업수행 능력의 우수성 및 실현가능성 ▲기술검증의 구체성 및 실현가능성 ▲기대효과 ▲일자리 확대 등이다. 


앞서 지난해 블록체인 PoC 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11개 기업은 특허출원 5건, 저작권등록 9건, 양해각서(MOU) 3건, 투자유치 2건 등의 실적을 기록했다.


박윤규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정책관은 “초기 단계인 블록체인 시장에서 국내 전문기업이 빠르게 성장해 블록체인 생태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PoC 지원사업은 다양한 블록체인 사례를 발굴하고 창의적인 블록체인 서비스를 사업화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NIPA 블록체인 사업 성과 10개 발표 과기부, 2020년 블록체인 시범사업 선정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