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은, 기준금리 0.5%P 인하…사상 최저인 0.75%로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3.16 17:29:42

한은, 기준금리 0.5%P 인하…사상 최저인 0.75%로 [주요언론]


한국은행이 16일 임시 금통위를 열어 기준금리를 0.75%로 전격 인하했다. 종전 1.25%에서 0.50%포인트(P) 내린 것이다. 이번 결정은 오는 17일부터 적용된다. 당초 한은은 이번주 중 임시금통위를 열 예정이었지만 15일(현지시간)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전격적으로 금리를 인하하자 일정을 앞당겼다.


이노션, 싱가포르·인도네시아 해외법인 신설 [주요언론]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에 해외법인을 신설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노션은 기존 인도, 호주 이외 동남아 국가에 사업 거점을 확보하게 됐다. 이들 법인을 통해 현대·기아차 아태 지역의 마케팅 활동을 조기에 지원하고 향후 이노션의 베트남, 필리핀, 태국 등 주변 아태 지역 국가 진출 확장 시 교두보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 김범수, 케이큐브타워 매각…70억원 차익 [조선비즈]


김범수 카카오 의장이 개인 명의로 소유하고 있던 케이큐브타워를 매각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 15일 조선비즈 취재를 종합하면 김 의장은 지난해 하반기 케이큐브타워를 한 외식업체에 382억원에 매도해 기존 매입가(315억원) 대비 67억원의 차익을 거뒀다. 김 의장이 케이큐브타워를 매각한 이유에 대해 카카오 측은 "김 의장 개인사이지 회사와 관련 없는 일이기 때문에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말했다. 케이큐브홀딩스 관계자는 "우린 건물 임차인으로 있을 뿐"이라며 "매각된 사실만 알지 자세한 내용은 확인이 어렵다"고 전했다.


두산솔루스, 글로벌 배터리업체와 1000억원대 전지박 공급 계약 [조선비즈]


두산솔루스는 헝가리법인 DCE가 글로벌 배터리 제조업체와 전기차 배터리용 전지박 장기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계약 기간은 2021년부터 2024년까지 4년이며, 계약금액은 1000억원대 규모다. 이윤석 두산솔루스 대표는 "헝가리 공장을 준공도 하기 전에 연간 생산량(1만톤)의 80%에 해당하는 전지박 물량의 공급처를 확보하게 됐다"며 "생산규모를 시장 수요에 맞춰 5만톤까지 단계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T, 5G 가입자 유치 급했나...알뜰폰 이용자 번호이동 논란 [조선비즈]


KT가 5G(5세대) 이동통신 가입자를 늘리기 위해 알뜰폰 이용자를 고객으로 유치한 판매점에 번호이동 추가 리베이트를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이 같은 사실을 포착하고 해당 사항을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KT 관계자는 "최소한의 대응 차원에서 (MVNO→ MNO 리베이트 정책 강화를) 일부 실행한 것은 있지만, 경쟁사가 훨씬 더 많은 리베이트 정책을 운영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강조했다. 반면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KT의 리베이트 강화에 맞대응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반박하고 있다.


신신제약, 美 연방정부 보훈부 주계약자 선정 [머니투데이]


신신제약은 국내 보건의료산업체 중 최초로 미연방 정부 보훈부에 주계약자로 전자상거래 계약(VA Schedule)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신신제약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해외 공공조달 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 컨설팅 용역사인 KAIST 공공조달 연구센터와 협력을 통해 이번 성과를 거뒀다. 이번 계약으로 신신파스는 아렉스를 포함한 외용 소염과 진통제 8개 제품을 600여개의 미연방 보훈부(VA) 병원 시설 및 미국조달청 전자상거래 쇼핑몰(GSA Advantage)에 등록했다. 향후 5년(2020년~2025년)간 미 국방부를 포함한 모든 연방기관에 전자상거래를 통해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美 제로금리에 국고채 금리 하락 [한국경제]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기준금리를 '제로'(0) 수준으로 인하한 가운데 16일 국고채 금리가 큰 폭으로 하락(채권값 상승)했다. 이날 서울 채권시장에서 3년 만기 국고채 금리는 전 거래일보다 5bp(1bp=0.01%포인트) 내린 연 1.099%에 장을 마쳤다. 10년물 금리는 연 1.524%로 4.6bp 하락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은행·보험권, '제로금리 시대' 이익 방어 묘수가 없다 롯데건설, 청라에너지 지분 전량 매각 추진 外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