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엘피엔, 코로나19 진단키트 이탈리아 수주 계약
김세연 기자
2020.03.18 09:38:42
10만명분 솔젠트 진단키트 공급···유럽시장 진출 본격화

[딜사이트 김세연 기자] 엘피엔은 이탈리아 현지 판매법인 '파인 럭셔리컬렉션(Fine Luxury Collection srl)'과 코로나19 진단키트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엘피엔은 약 10만명 분의 솔젠트 진단키트를 파인 럭셔리컬렉션을 통해 이탈리아 전역에 공급하게 된다. 엘피엔은 이후에도 프랑스, 독일에 소재한 다수 기업들과 공급 계약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엘피엔 관계자는 "이탈리아 외에도 코로나19의 빠른 확산세로 위기에 처한 유럽 국가에 우선적으로 진단키트를 공급할 계획"이라며 "해외에서 진단키트 공급 문의가 쇄도하는 만큼 엘피엔과 제이엠아이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판매 지역을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이어 "신속한 진단키트 공급을 통한 빠른 진단이 코로나19 추가 확산을 막는데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며 "솔젠트의 진단키트 해외 판매가 전세계적 팬데믹 비상사태 진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엘피엔은 지난 11일 코로나19 진단키트 개발사 솔젠트와 해외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제이엠아이를 통해 해외 판매를 진행해 왔다. 엘피엔은 오는 26일 총235억원 규모의 양수도 계약의 잔금 납입을 마무리하고 제이엠아이의 최대주주로 올라서게 된다. 지분율은 9.21%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