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엘지유플러스
아이콘에이아이, 신용보증기금 '퍼스트펭귄' 선정
류석 기자
2020.03.18 16:08:00
앞으로 3년간 30억원 규모 보증 지원…AI 스피커로 해외 시장 진출

[팍스넷뉴스 류석 기자] 인공지능(AI) 기술 스타트업 아이콘에이아이(ICON.AI)는 우수한 기술력과 해외 시장 개척 가능성 등을 인정받아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의 '퍼스트펭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아이콘에이아이는 이번 퍼스트펭귄 기업 선정으로 향후 신보의 금융지원과 컨설팅 등 비금융 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신보 서울 동부스타트업 이정윤 지점장(왼쪽)과 ICON.AI 신민영 대표.

신보의 퍼스트펭귄은 창업 5년 이내의 유망창업기업 중 미래 성장성이 기대되는 핵심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3년간 30억원까지 보증 지원을 해주는 제도다. 퍼스트펭귄은 위험하고 불확실한 시장에 용기를 내 도전하는 선구자라는 뜻을 갖고 있다. 


아이콘에이아이는 인공지능 스피커와 관련한 소프트웨어(SW)와 하드웨어(HW)를 만드는 스타트업이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아마존 알렉사(Amazon Alexa, 아마존의 인공지능 비서)'의 서드파티(Third party)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아이콘에이아이의 인공지능 스피커용 SW는 최근 아마존 알렉사로부터 세계최초로 공식 인증을 받는 데 성공했다. 또 인공지능 스피커인 '스마트 메이크업 미러'는 지난 1월 참가한 'CES 2020'에서 혁신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신민영 아이콘에이아이 대표는 "앞으로 아마존 알렉사 인증을 받은 SW를 기반으로 기술 고도화에 집중해 시장 장악력을 확보하고 해외 시장 진출에 나서겠다"며 "내년 하반기에는 최대 100억원까지 지원되는 신보의 ‘혁신아이콘기업' 선정에 도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아이콘에이아이, AI 헬스케어 기기 '제트케어' 출시
한국투자증권
동아오츠카(주)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