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금융위, 토스증권 설립 예비인가 의결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3.18 17:30:54
이 기사는 2020년 03월 18일 17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금융위, 토스증권 설립 예비인가 의결[주요언론]

금융위원회는 18일 정례회의에서 토스준비법인㈜의 금융투자업 예비인가를 의결했다고 밝혔다. 운영 업무는 증권 투자중개업으로 주식·채권 등을 사고파는 업무다. 최대 주주는 간편송금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로 보유 지분은 100%다.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글로벌 웨어러블기기 출하량 둔화"[뉴시스]

스마트워치, 무선이어폰 등 '웨어러블(몸에 착용할 수 있는) 기기' 올해 출하량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둔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IDC는 17일(현지시간) 올해 글로벌 웨어러블기기 시장이 전년도보다 9.4% 성장해 3억6820만대 출하량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코스피 1,600선 무너져 10년 만에 최저[주요언론]

코스피가 18일 또다시 5% 가까이 급락해 급기야 1,600선도 무너져 내렸다. 각국 정부가 경기 부양 정책을 쏟아내는 와중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공포가 시장을 잠식하면서 지수는 그야말로 바닥을 모르고 추락하는 상황이다.


비대면 특정금전신탁 계약 허용…MMF 운용사 스트레스테스트[주요언론]

영상 통화를 통한 비대면 방식의 특정금전신탁 계약이 허용되고 머니마켓펀드(MMF) 운용사에 대한 위기상황분석(스트레스 테스트)이 실시된다. 또 부동산신탁업자의 건전성 관리를 위해 자산건전성 분류기준과 영업용순자본비율(NCR)이 개선된다.

관련기사 more
금감원, 카카오뱅크·토스 첫 검사 착수 토스 "전자금융감독규정서 '개발' 단어 빼달라" 코스피·코스닥 폭락에 서킷브레이커 동시 발동… 역대 2번째 外 9억 넘는 아파트 공시가 21% 폭등 外

셀트리온,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국책과제 우선 협상자 선정[뉴시스]

셀트리온이 질병관리본부의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한 국책과제에서 18일 우선순위 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업계에 따르면 셀트리온은 ‘201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치료용 단클론 항체 비임상 후보물질 발굴’ 사업에서 우선순위 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국책과제 연구 기간은 2020~2021년 2년간이다. 


시장 조성자 '공매도' 최소화…의무규정 대폭 축소[한국경제]

금융당국이 시장 조성자들에 적용되는 '공매도 의무 규정'을 유예하기로 했다. 시장 조성자에 대한 공매도 예외 조항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계속되자 사실상 유동성(자금 흐름) 공급을 위한 시장 조성자의 공매도까지 중단시킨 셈이다. 18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한국거래소는 전날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 한화투자증권 골드만삭스 등 12개 시장 조성자에 '공매도 축소 과정에서 의무미이행에 따른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예정'이라는 내용의 공문을 보냈다.


한국거래소, 23일부터 스팸문자 과다종목 투자주의 종목 지정[주요언론]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18일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주식 매수를 유도하는 스팸 관련 피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주식매수추천 스팸 현황을 시장경보제도에 편입해 투자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시장경보제도는 불공정거래가 의심되거나 주가가 비정상적으로 급등하는 종목에 대해 투자자의 주의환기를 통해 불공정거래를 사전에 예방하는 조치다. 


IFRS17 도입 2023년으로 1년 더 늦춘다[이데일리]

2022년부터 시행 예정이던 새 국제회계기준(IFRS17) 도입이 1년 늦춰졌다. 18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국제회계기준위원회(IASB)는 17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린 이사회에서 IFRS17 도입 시기를 1년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IFRS17은 오는 2023년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IFRS17은 당초 2021년 시행될 예정이었지만 회원국의 상당수가 준비 미흡 등을 이유로 도입 연기를 요청하면서 지난해 1년 연기한 데 이어 이번에 또 연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