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소송전으로 번지는 빗썸 경영권 분쟁
공도윤 기자
2020.03.19 10:25:30
이정훈 빗썸홀딩스 고문 “김재욱 사퇴하라”
이 기사는 2020년 03월 19일 10시 2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상장사 비티원의 경영권을 놓고 이정훈 빗썸홀딩스 고문과 김재욱 비덴트 대표간 싸움이 소송전으로 이어지고 있다. 김재욱 대표는 빗썸홀딩스에게 위결권 위임 가처분 신청에 대한 소송을 제기, 이정훈 고문은 비티원에게 의안상정 가처분 신청에 대한 소송을 서로간 제기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지난 13일 비티원은 빗썸홀딩스에게 비티원 발행 의결권 보통주식 868만1698주에 대해 의결권을 위임하고, 버킷스튜디오 의결권 위임 외에는 의결권을 행사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이에 맞서 빗썸홀딩스는 지난 18일 비티원에게 '대표이사 비위행위보고의 건' 및 '대표이사에 대한 이사 해임의 건'을 상정하라고 요구했다.


비티원의 경영권 분쟁은 가상자산거래소 빗썸의 최대주주인 빗썸홀딩스의 실질 지배주주를 판가름하는 싸움으로 양측의 팽팽한 신경전이 예상된다. 양측은 오는 30일 열리는 정기주주총회에서 각측이 제시한 이사 선임안 통과를 위해 현재 우호적인 주주들을 만나 의결권 위임을 받는데 주력하고 있다. 


정기주총에서 김재욱 대표 측은 문창규(버킷스튜디오·비덴트 사내이사)·오인섭(옴니텔 감사)·김강호(서울메디케어 원장) 3인의 사내·외 선임 의안을, 이정훈 고문은 오영준(빗썸코리아 커뮤니케이션실장)·이정훈(빗썸홀딩스 고문)·이정아(빗썸코리아 부사장) 3인의 기타비상무이사 선임 안을 상정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베일에 가려진 해외법인 '이정훈' 측 인사 포진 빗썸경영권 다툼, 비티원 이사선임안 속회 빗썸코리아와 빗썸패밀리의 연결고리 빗썸패밀리와 함께 등장한 ‘비티원’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