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부진 “대내·외 변화 능동적으로 대처해야”
최보람 기자
2020.03.19 13:16:18
호텔신라 정기주총 개최·이부진 대표, 사내이사 재선임
이 기사는 2020년 03월 19일 13시 1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부진 호텔신라 대표가 19일 오전 서울시 중구 소재 삼성전자 장충사옥에서 열린 제47기 정기 주주총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호텔신라 제공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이부진 호텔신라 대표가 “어려운 상황일수록 대내외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19일 오전 서울시 중구 소재 삼성전자 장충사옥에서 열린 제47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연초부터 커다란 불확실성으로 인해 유통·관광산업이 생존을 위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의 말대로 호텔신라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올해 실적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이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 최근 주요 호텔의 객실 예약률은 10%대까지 떨어졌으며 관광객 급감으로 면세점 매출이 전년대비 60~70% 가량 급감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그는 이어 “이럴 때일수록 대내외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기본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새로운 사업기회를 적극 발굴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전략으로 ▲디지털 역량 강화 ▲고객경험 극대화 ▲글로벌 경쟁력 확보 등의 방안을 제시했다.


이날 호텔신라 주총에서는 이 대표의 사내이사 재선임안, 47기 재무제표, 이사 보수한도 등의 안건이 원안대로 가결됐다. 이부진 대표는 2011년 대표 자리에 오른 뒤 세 번째 연임하게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