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기아차, '코로나19' 피해 택시업계 지원
권준상 기자
2020.03.19 13:18:20
4~6월 할부금 상환 유예 실시…다음달 3일까지 일반수리비 30% 할인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현대차와 기아차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택시업계를 지원한다.


현대·기아차는 승객 감소로 매출 손실을 겪고 있는 택시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개인·법인택시 운전자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4월부터 6월까지 할부금 상환을 유예한다고 19일 밝혔다. 대상자는 개인택시의 경우 현대캐피탈 할부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 법인택시의 경우 현대캐피탈 할부 상품·현대기아차 자체 할부 상품 이용 고객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다. 현대캐피탈 할부 상품 이용 고객은 현대캐피탈 고객센터에서, 현대기아차 자체 할부 이용 고객은 각사 전국 지점에서 할부금 상환 유예를 신청할 수 있다.


현대·기아차는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전국 직영서비스센터, 블루핸즈, 오토큐에 입고된 개인택시와 법인택시의 일반수리비를 30% 할인하는 지원방안도 마련했다. 신청은 현대·기아차 전국 서비스센터, 블루핸즈, 오토큐에서 가능하다. 할인액은 최대 100만원이다. 사고 수리, 보험 수리, 보증연장상품 구매 건은 제외된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택시업계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할부금 상환 유예와 일반수리비 지원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현대차그룹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복구를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50억원을 기탁했다. 협력사들의 자금 조달 부담을 줄이기 위해 중소 부품 협력업체에 1조원 규모의 자금도 긴급 지원했다. 이달에는 경상북도 소재 그룹 연수원 두 곳을 코로나19 경증환자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하는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