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그라운드X, 웹브라우저용 클레이튼 지갑 '카이카스' 출시
김가영 기자
2020.03.19 13:58:06
클레이 포함 클레이튼 토큰 11종 보관 가능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의 전용 가상자산 지갑인 '카이카스(Kaikas)가 출시됐다. 카이카스에서는 클레이튼의 자체 가상자산인 클레이(KLAY)를 포함한 11종의 토큰을 보관할 수 있다. 


카카오 블록체인 전문 계열사 그라운드X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클레이튼 기반의 토큰을 보관할 수 있는 웹브라우저용 가상자산 지갑 카이카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그라운드X에 따르면 카이카스는 자체 가상자산인 클레이와 클레이튼 기반 토큰(KCT)을 보관 및 전송할 수 있다. 클레이튼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과 연동되기 때문에 어플에서 지갑으로 손쉽게 가상자산을 이체할 수 있다. 카이카스의 모든 트랜잭션은 클레이튼에 기록되며, 클레이튼 네트워크의 블록 탐색기인 '클레이튼스코프’를 통해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크롬 웹스토어와 파이어폭스 애드온 스토어에서 카이카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카이카스에 보관할 수 있는 토큰은 클레이 외에도 ▲코스모코인(COSM) ▲스핀프로토콜(SPIN) ▲픽션(PXL) ▲힌트(HINT) ▲앙튜브(ATT) ▲인슈어리움(ISR) ▲템코(TEMCO) ▲팔레트(PLT) ▲불편함(BOX)▲피블(PIB) 등 11종이다.


그라운드엑스는 카카오톡과 연동해 모바일 환경에서 구현되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도 개발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개발 도중 바뀐 그라운드X간 계약…“일방적 통지 부당” 그라운드X 디앱 파트너 “클립과 연동안돼” 주장 클립 출시 지연, 파트너사는 고사위기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