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전자 슬로바키아 TV 공장 다음주부터 셧다운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3.20 10:48:21
이 기사는 2020년 03월 20일 10시 4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전자 슬로바키아 TV 공장 다음주부터 셧다운 [헤럴드경제]

삼성전자 슬로바키아 TV 생산공장이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23일(현지시간)부터 일주일 동안 셧다운에 들어가는 것으로 확인됐다. 20일 복수의 삼성전자 슬로바키아 협력업체들에 따르면 슬로바키아 갈란타에 위치한 삼성전자 TV 생산법인은 지난 19일(현지시간) 이같은 내용을 담은 이메일을 현지 협력업체들에게 보냈다. 삼성전자 슬로바키아 생산법인은 이메일에서 ‘코로나19 확산으로 직원들을 보호하는 차원에서 종업원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서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현재 슬로바키아 내 삼성전자 협력업체는 30여곳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아차 美 조지아공장 '코로나19' 의심자 5명 발생…셧다운 '초읽기' [더구루]

기아자동차 미국 조지아공장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의심자 5명 발생, 자가 격리 조치됐다. 기아차 조지아공장은 18일(현지시간) 이같은 사실을 현지 보건당국에 알리고 전체적으로 강화된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기아차 조지아공장은 이들 5명이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한 사실을 확인하고, 자가 격리 조치했다. 다만 현재 까지 기아차 조지아 공장 내에서 확진자는 발생하지는 않았다.


정부, 삼성과 협력 '마스크 MB필터' 상반기 수입물량 53톤 확보 [주요언론]

정부가 삼성과의 협력으로 마스크 원자재인 MB필터(멜트블로운 부직포) 53t 수입물량을 확보했다. 코로나19로 수요가 급증한 마스크 수급 안정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올 6월까지 2개국 2개사로부터 총 53t의 MB필터 수입을 확정했으며 당장 내주 2.5t이 들어올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금융위, 주요 증권사 CP 관련 긴급회의…"유동성 공급 논의" [이데일리]

금융위원회가 주요 증권사들과 함께 기업어음(CP) 관련 긴급회의를 열었다. 20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부터 금융위원회는 삼성증권(016360), 미래에셋대우(006800), 부국증권(001270), KTB투자증권(030210) 등 주요 6개 증권사와 CP 긴급 회의를 열었다. IB업계 관계자는 “금융위가 CP 관련 증권사 담당자들을 불러모아 긴급회의를 소집했다”며 “한국증권금융 등을 통해 각 증권사에 유동성을 공급하는 등의 내용을 다루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기재부-한은 원팀…달러 온렌딩 대출 개시 [머니투데이]

정부가 긴급히 확보한 달러 유동성을 발판으로 외환 수요에 대비해 '온렌딩(on-lending) 대출'을 시작한다. 코로나 사태와 환율 급등으로 미처 결제 달러를 구하지 못한 중기·중견 기업에 유동성을 원활히 공급하려는 조치다. 20일 기획재정부와 한국은행 등에 따르면 정부는 지난밤 600억 달러 규모 한미 통화스와프 체결에 성공하면서 일단 환율 시장의 급등세를 막아냈다. 한미 통화스와프가 체결되자 전일 1285.7원까지 치솟았던 원/달러 환율은 불안심리가 크게 안정되면서 30원 넘게 하락 출발했다.

관련기사 more

코로나 경제쇼크에 최저임금 갈등 예고…"동결해야" Vs "소득보전" [이데일리]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제 위기가 노사 갈등의 불씨가 될 조짐이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제 피해가 일파만파로 커지자 경영계에서는 최저임금 동결, 주52시간제 예외 인정 등 문재인 정부가 추진해온 친(親)노동정책에서 회귀할 것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또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피해가 컸던 업종을 중심으로 대규모 구조조정이 이뤄질 가능성이 높아 향후 노사갈등이 격화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삼성물산 자사주 3천억원 소각…이사회 다양성 강화 [주요언론]

삼성물산은 20일 주주총회에서 자사주 소각 등 주주가치 제고 정책을 결정하고 신규 사외이사 선임을 통해 이사회 다양성·전문성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서울 강동구 글로벌엔지니어링센터에서 열린 제56기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연결재무제표 승인, 자기 주식 소각,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안건이 모두 통과했다. 회사가 보유 중인 3000억원 규모의 자사주 280만주를 주주가치 제고 목적으로 다음 달 24일자로 소각하기로 결정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