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G생활건강 “의미 있는 한 해 만들겠다”
최보람 기자
2020.03.20 13:05:37
차석용 부회장 "최대 실적직후 암초…난관 뚫고 나간다는 각오”
이 기사는 2020년 03월 20일 13시 0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20일 서울 종로구 LG광화문빌딩에서 진행된 LG생활건강 제 19기 정기주주총회. (사진=LG생활건강 제공)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이 20일 서울 종로구 소재 LG광화문빌딩에서 개최된 정기주주총회에서 불확실성이 커진 대내외 상황을 이겨내겠다고 다짐했다.


차 부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럭셔리 화장품의 강화된 브랜드력을 기반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고 생활용품 및 음료 등 모든 사업에서 의미 있는 성장을 이뤘다”면서도 “올해는 경기 불확실성이 매우 높아져 어느 때보다 불투명하고 변화를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모든 구성원이 어떠한 난관도 뚫고 나간다는 각오를 가지고 의미 있는 한 해를 만들어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차 부회장의 발언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최근 몇 달간의 국내외 경제상황이 크게 뒤바뀐 데서 나온 것이다.


지난해 LG생활건강은‘후’등 프리미엄급 화장품 판매 확대, 음료·생활용품부문의 이익 성장에 힘입어 사상최대 매출(7조6854억원)과 영업이익(1조1764억원)을 거뒀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경영 불확실성이 높아진 상황이다. LG생활건강의 경우 국내와 중국을 중심으로 실적을 내는 곳이어서 양국의 경제불안이 실적에 악영향을 미칠 여지가 있다.


한편 이날 정기주주총회에서는 ▲2019년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총 4개의 의안이 원안대로 처리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