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K하이닉스 "자산효율 극대화하겠다"
류세나 기자
2020.03.20 13:41:05
이석희 사장, 정기주총서 원가 등 경쟁력 강화 강조
이 기사는 2020년 03월 20일 13시 4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류세나 기자] 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이 코로나19로 인한 시황 개선의 불확실성을 언급했다. 


이 사장은 20일 경기 이천 본사 영빈관에서 열린 제72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당초 올해 고객 재고 부담 완화, 서버와 모바일 제품 수요 증대를 중심으로 한 완만한 수요 회복이 전망됐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수요·공급 환경이 영향을 받으며 시황 개선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경영환경 속에서 SK하이닉스는 구성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추구함과 동시에 끊임없이 원가경쟁력을 강화하고, 자산효율화를 극대화하는 한편 불확실성에 대비할 수 있는 체력을 강화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그는 "올해 진정한 업계 최고 기업(Best-in-Class Company)으로 거듭나는 출발점으로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이를 위해 SK하이닉스는 D램과 낸드의 차세대 제품을 연내 본격적으로 생산하고, 판매를 확대해 원가경쟁력을 제고할 방침이다. 또 고도화된 품질관리를 통해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1등 제품을 만들어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공언했다. 


이밖에 자산의 효율성을 극대화해 투자를 최적화하고,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통해 인적 생산성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석희 사장은 이날 주총에서 사내이사로 재선임됐다. 이사회 의장인 박정호 SK텔레콤 사장도 기타비상무이사로 재선임됐다.


사외이사는 신창환 성균관대 정보통신대학 전자전기공학부 교수가 재선임됐으며, 판사 출신의 한애라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신규 선임됐다.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등 나머지 안건들도 원안대로 모두 통과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