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셀리버리, 코로나치료제 긴급임상 정부에 제안
최원석 기자
2020.03.20 14:24:47
규제 완화 필요…'iCP-NI', 골든타임 내 신약개발 가능
이 기사는 2020년 03월 20일 14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iCP-NI 투여군(우)에서는 정상적인 다공성 폐 구조가 유지되고 염증이 관찰되지 않음

[딜사이트 최원석 기자] 셀리버리가 코로나19 판데믹의 골든타임 내에 싸이토카인폭풍 억제 중증패혈증 치료신약 'iCP-NI'를 치료신약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긴급임상과 신속허가 등 규제완화를 정부 측에 요청했다.


셀리버리는 지난 19일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주재로 열린 '감염병 R&D 관련 제약바이오기업 간담회'에 참석해 치료제 신속개발을 위한 제도개선을 정부 측에 제안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관련 과학기술계의 대응체계 의견 수렴 및 백신·치료제 개발 기업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열렸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 연구개발투자심의국장 등 바이오 제약분야 정책 책임을 맞고 있는 당국자들과 셀리버리를 포함한 코로나19 관련 제약바이오 기업 10여곳이 이날 참석했다. 


참석 기업들은 정부의 장기적인 지원 및 코로나(COVID-19) 치료제의 빠른 개발을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규제를 획기적으로 완화시켜 달라고 입을 모았다. 셀리버리는 현재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iCP-NI의 치료효능 및 개발 진행상황에 대해 설명하고 임상허가 요구조건 간소화를 정부에 요청했다. 

관련기사 more
성장성 특례 1호 셀리버리, 몸집불리는 이유? 셀리버리, 다케다에 신약물질 인도 코미팜-셀리버리, '코로나19' 폐렴 치료제 개발 착수 셀리버리, 중증패혈증 신약 미국특허 출원

셀리버리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식약처 규제가 완화된다면, iCP-NI를 현 코로나19 판데믹의 골든타임 내에 치료신약으로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과기부 관계자는 긴급임상이나 패스트트랙임상 도입의 중요성을 인정하며 "식약처가 규제를 더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건의하겠다"고 답했다. 


셀리버리 관계자는 "응급임상, 긴급임상, 패스트트랙임상 같은 제도가 없는 우리나라의 현실에서 일부 기업들이 ‘2주 임상 후 환자에게 투여’ 등 불가능한 언론보도를 배포해 시장의 신뢰를 잃게 하는 도덕적 불감증이 극에 달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정부 차원의 규제완화는 바이오제약사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당장의 주가를 부양하고 싶어하는 일부 비양심 기업들의 행태는 자칫 바이오섹터 전체의 신뢰도를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자제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