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 필기시험도 온라인 진행
정혜인 기자
2020.03.23 13:37:52
비대면 채용…'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SK이노베이션이 화상면접에 이어 필기시험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을 위해 최근 신입사원 필기전형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며 "이달 초부터 진행 중인 모든 채용에 화상 면접을 도입한 데 이어 신입사원 채용 과정의 핵심적인 부분인 필기전형도 화상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심층역량검사'를 실시했다"고 23일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2일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심층역량검사를 진행했다. 온라인 심층역량검사는 응시자가 사전 고지한 매뉴얼에 따라 각자 PC에서 화상통화 시스템에 접속한 후, 감독관 안내에 따라 온라인 검사를 진행하고 감독관들은 화상으로 지원자들이 원만하게 시험을 보고 있는지를 지켜보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시험에는 약 300명의 응시자들이 참여했다.


SK이노베이션은 "감독관 한 명이 담당하는 응시자는 10명으로, 이는 기존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던 것보다 감독관 1명이 감시해야 하는 인원이 더 적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다양한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사전에 시뮬레이션 테스트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시험 당일 이슈가 발생하더라도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응시자 대상 지원센터를 운영했다고 SK이노베이션은 설명했다.


김상호 SK이노베이션 인재개발실장은 "입사를 꿈꾸며 오랜 시간 준비해 온 지원자를 위해 채용 일정을 미루지 않고 진행하는 것이 기업의 책임이라 판단했다"며 "회사의 디지털 전환(트렌스포메이션) 전략으로 구축한 스마트 기술을 적극 활용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채용 과정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