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시노펙스, 마스크 등 에어필터용 부직포 공급 나선다
류석 기자
2020.03.24 14:01:17
멜트블론(MB) 필터 생산 기술 확장 적용

[딜사이트 류석 기자] 시노펙스가 마스크 필터 소재를 넘어 에어필터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 시노펙스는 멜트블론 방식의 액체여과용 필터 용융방사기술을 기반으로 2018년부터 나노급 필터를 공급해오고 있다. 


24일 시노펙스는 멜트블론(MB, Melt-Blown) 부직포 생산설비 증설로 상반기 중 나노급 에어필터 원단 공급 진행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전량 수입에 의존할 수 밖에 없던 고급 헤파필터를 대체해 국산화 하는 것을 목표로 기술개발을 준비해온 결과다. 


회사에 따르면 국내외에서 MB필터를 생산에 있어서 최신 첨단 공법의 2.5세대 압출설비 적용은 국내 최초가 될 전망이다. 시노펙스는 800나노(nm)급 이하의 초극세사MB필터 공급을 계획하고 있으며, 마스크를 포함한 다양한 에어필터용 부직포 공급에 나설 예정이다. 


기존 마스크의 경우 부직포에 정전기를 부여해 마이크로 단위의 입자를 차단하는 방식의 일회성의 효과를 가진다. 하지만 시노펙스는 나노화이버를 이용한 MB부직포 제조 방식으로 나노급 이상의 입자를 차단하고 세탁 후에도 재사용이 가능하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멜트블론 방식을 적용한 다양한 산업용 필터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MB부직포 생산해 에어필터와 마스크 등의 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