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뮤노믹, 코로나백신 제조 계획 확정
최원석 기자
2020.03.24 14:06:17
제형 개발 단계…하반기 임상시험 돌입
이 기사는 2020년 03월 24일 14시 0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원석 기자] 에이치엘비가 지분을 인수한 미국 바이오기업 이뮤노믹 테라퓨틱스(이하 이뮤노믹)는 코로나19 백신 제형 개발 중에 있으며 제조계획(CMC)까지 확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뮤노믹은 면역 백신 플랫폼인 UNITE(Universal Intracelluar Targeted Expression)라는 기술을 보유해 코로나19 백신 개발 기대감이 높다고 설명했다. 6~7주 안에 백신제작 및 기본적인 데스트가 가능할 전망이다. 사람을 대상으로 한 임상은 하반기에 시작될 예정이다.


이 플랫폼 기술은 존스 홉킨스 대학 연구진들이 만든 플랫폼을 이뮤노믹이 개발한 것으로, UNITE는 기존 플랫폼(SARS)에 대해 높은 효능이 증명됐다.


에이치엘비 관계자는 "이뮤노믹은 사스의 변종으로 추정되는 코로나 19에 빠르게 적용 가능한 플랫폼 기술을 이미 확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에이치엘비는 이뮤노믹의 백신 개발 과정을 홈페이지를 통해 수시로 업데이트할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이뮤노믹, 美 아이온콜로지와 기술이전 우선협상계약 外 셀트리온 '렉키로나' 페루서 조건부 사용허가 획득 外 엘레바, 항암제 '아필리아' 글로벌 권리 인수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 선양낭성암 임상 환자 등록
한국투자증권(주)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