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정밀화학, 정경문 대표 사내이사 재선임
유범종 기자
2020.03.24 14:08:33
2030년 아시아 탑10 정밀화학사 중장기 비전 수립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정경문 롯데정밀화학 대표이사가 사내이사로 재선임됐다.


롯데정밀화학은 24일 서울시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제56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사내 및 사외이사 선임을 비롯해 ▲재무제표 승인 ▲이사 보수한도 승인 ▲임원퇴직위로금지급규정 개정 등 상정된 안건이 모두 원안대로 승인됐다고 밝혔다.


이번 주총에서 정경문 대표이사는 사내이사로 재선임됐다. 정 대표는 지난해 말 롯데그룹 임원인사에서 롯데정밀화학 신임 대표에 올랐다.


또 신준혁 상무보가 새로운 사내이사로 선임됐다. 신준혁 신임 사내이사는 2018년부터 롯데정밀화학 전략기획부문장을 맡고 있으며 주요 업무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조직 운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롯데정밀화학, 3Q 영업익 259억…전년比 49%↓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으로는 김호중 건국대학교 경영학과 교수가 신규 선임됐다. 김 사외이사는 금융감독원 회계 전문 심의위원, 한국회계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한편 롯데정밀화학은 오는 2030년 매출 5조원, 영업이익률 15%를 달성해 아시아 탑(Top)10 정밀화학사라는 중장기 비전을 수립했다. 이를 위해 내부 혁신을 통한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키우고 고부가 스페셜티 제품 확장을 적극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