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웰바이오텍, 솔젠트와 코로나19 진단키트 공급계약
김세연 기자
2020.03.24 16:55:02
1차 240만달러 규모···자회사 및 전략적 파트너 통해 유럽지역 판매 추진

[딜사이트 김세연 기자] 웰바이오텍은 코로나19 진단키트 개발사 솔젠트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인 '다이아플렉스Q 노벨 키트(DiaPlexQ™ Novel Coronavirus Detection Kit)' 대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웰바이오텍은 솔젠트 진단키트를 공급받아 국내외에 판매할수 있게 된다. 이미 240만달러(약 30억원) 규모의 1차 공급계약에 대한 결제를 완료한 웰바이오텍은 추후 공급 규모를 늘린다는 계획이다. 


솔젠트가 개발한 진단키트는 유전자 증폭(RT-PCR) 방식으로 기존 코로나19검사에 활용됐던 종합효소연쇄반응(PCR) 검사와는 다른 기전을 보이고 있다. PCR 방식은 검진에 약 1~2일이 소요된 반면 RT-PCR 방식은 2개의 코로나19 바이러스 유전자(ORF1a gene, N gene)에서 RNA(리보핵산)추출 후 2시간 이내 검진할 수 있다. 코로나19 외 다른 바이러스나 균은 검출되지 않으며 적은 양의 샘플만으로도 진단이 가능하다. 


솔젠트의 진단키트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긴급사용승인과 수출용 허가 승인을 받고 유럽 CE인증까지 획득하고 있다. 


웰바이오텍 관계자는 "자회사인 나이스팜 및 전략적 파트너인 EC코퍼레이션을 통해 유럽 여러 국가로부터 진단키트 선주문을 받았다"며 "3월 중 초도물량인 5만명 분의 진단키트를 수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웰바이오텍, 금영이엔지 인수 '청신호' 웰바이오텍 "금영이엔지 클린룸 사업 가파른 성장"​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