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K플래닛 '대출중개 플랫폼', 날개달았다
조아라 기자
2020.03.25 10:16:19
소비자 스스로 상품 조건 비교선택...8월 서비스 론칭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SK플래닛이 야심차게 개발한 온라인 대출 중개 플랫폼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아직 본격적인 서비스 론칭 전이지만 금융당국으로부터 기술 인정을 받았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의 만족도도 충족시킬 수 있을지 관심이다. 

최근 SK텔레콤의 자회사인 SK플래닛이 개발한 '온라인 대출 중개 플랫폼' 서비스가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최종 지정됐다. 금융위원회는 정례회의를 통해 7건의 혁신금융서비스 중 하나로 SK 플래닛 '온라인 대출 중개 플랫폼' 서비스를 지정했다. 

SK플래닛은 하나의 대출모집인이 하나의 금융회사 상품만 취급 가능한 '1사 1전속주의' 규제 없이 '시럽 월렛 혜택금융'에서 고객이 동의한 금융 및 비금융 정보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 스스로 대출조건을 비교‧선택할 수 있게 하는 금융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는 고객이 직접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비대면으로 은행별 대출 조건을 비교할 수 있어 탐색 비용을 최소화한다. 또 금융회사와 대출 수요자간 정보 비대칭성 해소하는 효과가 있다고 SK플래닛은 설명했다.


또 SK플래닛은 이번 선정을 계기로 지난해 처음 선보인 대안신용평가 서비스 '커머스 스코어'가 적용된 대출상품을 다양한 금융사 간 API(응용프로그램에서 프로그래밍 언어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인터페이스) 연동을 통해 더욱 활성화시켜 금융 소외 계층의 금융 거래 불이익 해소에 앞장설 방침이다.


커머스 스코어란 SK플래닛이 보유한 전자상거래 데이터와 신용평가사 '나이스 평가정보'의 모형개발을 통해 학생‧주부‧사회초년생 등 금융 소외자의 금융 거래 불이익을 해소하고 합리적 신용관리를 지원하는 서비스로 지난해 9월 론칭했다.


박정민 SK플래닛 DXP사업본부장은 "이번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계기로 고객들에게 금융·산업권간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더욱 편리한 방법으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오는 8월 서비스 론칭을 목표로 금융사와 고객 모두에게 직접적인 최고의 금융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비대면 실명확인 '이니셜' 등 혁신금융 서비스 4건 추가 지정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