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로메딕, '코로나19 키트' 美 진출 임박
아이원바이오, 美 FDA에 승인 신청… 20분내 신속 진단 부각


[팍스넷뉴스 김세연 기자] 캡슐 내시경 전문기업 인트로메딕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의 미국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유전자분석 전문기업 아이원바이오는 지난 15일 미국 FDA(식품의약국)에 바이러스 유전자 검사시약 ‘Novel-Cov-19 LAMP PCR Kit’ 판매 승인을 신청했다. 


이번 검체키트는 실시간역전사중합효소연쇄반응을 이용한 등온증폭법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유전자를 20분 이내에 검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기존 PCR(유전자증폭)의 원리를 이용하면서도 등온증폭의 원리를 접목함으로써 PCR 반응시간을 감소시켜 검사 시간을 단축시켰다는 평가다. 


지난 12일 아이원바이오와 ‘Novel-Cov-19 LAMP PCR Kit의 글로벌 총판 계약을 체결한 인트로메딕은 진단키트의 허가를 앞두고 미국 현지 법인( IntroMedic USA)도 설립한 상태다. 



인트로메딕은 캡슐 내시경 수출을 통해 구축한 유통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진단키트의 미국 수출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인트로메딕 관계자는 "미국내 코로나19 상황이 위급해진만큼 이르면 이번주중 진단키트 승인 여부가 결정될 것"이라며 "승인 이후 본격적인 영업을 추진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