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디피씨, 사업 목적에 '사모펀드 운용' 추가
권일운 기자
2020.03.25 15:56:47
25일 정기 주총 통해 정관 변경
이 기사는 2020년 03월 25일 15시 5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권일운 기자] 경영참여형 사모펀드(PEF) 운용사 스틱인베스트먼트의 모회사인 디피씨가 사업 목적에 '사모펀드 운용업'을 추가했다. 


유가증권시장 상장사인 디피씨는 25일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정관 일부 변경의 건'이 가결됐다고 밝혔다. 디피씨는 이날 주총에서 ▲사내이사 및 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 선임 등의 안건도 통과시켰다.


디피씨는 정관 변경을 통해 '사모펀드 설립, 투자, 자문 및 운용'을 사업 목적에 추가하게 됐다. 사모펀드 운용의 전·후방 사업의 성격을 띠는 '투자대상기업 발굴 및 투자대상기업 자문'과 '기업에 대한 투자정보 제공 및 투자의사 결정 지원'도 사업 목적에 포함시켰다.


디피씨는 사업 목적을 추가의 이유를 "지배구조 개선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증권업계에서는 이같은 언급을 기반으로 추후 디피씨가 완전 자회사인 스틱인베스트먼트와 합병을 추진할 것이란 관측을 내놓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스틱벤처스, 초기투자 솔트룩스 회수 기대 디피씨-스틱인베스트 한 몸되나 성장자본 수출시대 이끈다 좋은 투자는 국민과 함께 한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