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7兆 美호텔 인수 연기 外

코로나에 발목잡힌 미래에셋 '7兆 美호텔 인수' 연기 [아시아경제]


미래에셋금융그룹이 국내 금융회사 대체투자 중 역대 최대인 7조원 규모의 미국 15개 호텔 인수를 잠정 연기했다. 코로나19로 현지 금융시장이 얼어붙으면서 당초 현지에서 조달 예정이던 자금 모집이 원활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공항 입찰 포기한 SM면세점, 서울시내 특허도 반납 [주요언론]

인천공항 면세점 입찰을 중도포기했던 SM면세점이 서울시내 면세점 특허권도 반납하기로 했다. 코로나19(COVID-19)로 영업 유지가 힘들어지자,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이어 서울시내면세점 운영도 중단을 선언한 것이다.


부모 잃은 초등학생에 구상권 청구, 한화손해보험 비판 쏟아지자 사과 [주요언론]

한화손해보험이 부친의 사망으로 보험금을 상속받게 된 12살 초등학생에게 수천만원대 구상권 청구 소송을 제기한 사실이 공론화되자 “형식적인 절차였으며, 소송은 취하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어려움 인정…63개사 사업·감사보고서 지연해도 제재 면제 [주요언론]

KT&G와 금호전기, KH바텍 등 코로나19 확산으로 사업보고서나 감사보고서 제출에 어려움이 있다고 호소한 기업 대부분이 행정제재를 면제받았다. 금융당국은 '선의의 피해자'를 방지하겠다는 의도에서 이번 제도를 시행한만큼 상장폐지 절차 중이더라도 실제 코로나19 피해가 있다고 파악되면 제재를 면제하기로 했다.


삼성전자 인도 공장 3주 셧다운 [조선일보]

연간 1억대를 생산하는 삼성전자의 인도 노이다 스마트폰 공장이 당초 계획했던 3일간의 가동 중단을 넘어 3주간 문을 닫게 됐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라 25일부터 3주간 전국 봉쇄 조치를 내렸기 때문이다.


기아차 中 옌청공장, 마스크 생산기지 된다 [아시아경제]

기아자동차가 중국 현지 공장에서 마스크 생산을 시작한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이 급속 확산 중인 미국과 유럽 등 지역에서 완성차 공장을 마스크 생산 기지로 활용하는 사례가 늘어나는 가운데 중국 정부가 현지 업체들에 마스크 생산을 권장하고 있는 데 따른 조치다.


원화 불안에···외국인투자자 '안전자산' 강남빌딩마저 매각 [서울경제 시그널]

한국 오피스 시장에 투자한 해외 투자자들이 투자금을 회수하려는 조짐을 보이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내수 경기가 타격을 입고 원화 가치가 급락해 수익률이 악화할 것이라는 우려 때문이다.


트럼프 요구한 '씨젠 진단키트'···승인 안난 美서 쓴다 [중앙일보]

24일 밤 10시.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정상간 전화회담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 내에서 확산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의료장비 지원을 요청한 데 따른 것이다.


EXID 소속사 바나나컬쳐, 엔터 사업 정리한다 [한국경제]

그룹 EXID가 소속돼 있던 바나나컬쳐엔터테인먼트가 사업을 접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